Logger Script
7,590
상품목록
main thumb
비바리

홈메이드 따끈한 우리밀 검은콩칼국수

칼국수나 콩국수 하고 하면 여름에만 드신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햇콩이 나오는 지금부터도 따뜻하게 끓여 먹으면 굉장히 맛있어요.
2인분 30분 이내 고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검정콩은 이렇게 물에 충분히 불립니다. 저는 잠자리에 들기 전 씻어 찬물에 담가 놓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통통하게 잘 불어 있지요.
불린 검은콩은 이렇게 체반에 건집니다. 불렸던 물 그대로 버리지 않고 삶아도 됩니다. 이럴때는 콩을 처음부터 잘 씻고 불려야 해요.
우리밀 밀가루에 연잎가루, 또는 녹차가루 , 또는 시금치즙을 약간 섞어서 두 가지 색깔로 반죽을 합니다. 반죽할때 해바라기유를 한큰술 섞어 반죽했어요. 그러면 반죽이 탱글탱글 탄력이 있어 좋습니다.
반죽 덩어리는 이렇게 랩이파 팩을 덮어 냉장고에 30 여 분 간 둡니다 .그래야 말랑 말랑 쫄깃해요.
이제 콩을 삶아요. 물을 넉넉히 넣고 삶아 주세요. 그래야 이 국물이 육수 역할을 합니다. 물이 적으면 칼국수가 뻑뻑해져요....
볶은 땅콩을 한 줌 껍질을 벗겨 검은콩, 흑임자와 함께 갈 겁니다. 땅콩을 섞으면 콩만 사용했을때 보다 훨씬 고소합니다.
자 이제 믹서기에 삶은 검은콩과, 흑임자 한 줌, 땅콩 한 줌을 넣고 삶은 물을 어느 정도 식혀 넣어가며 곱게 갑니다.
냉장고에 넣어 둔 반죽을 꺼내어 덧밀가루 뿌려 가며 밀대로 밀어 주세요.
두가지 색깔의 민 반죽을 2장씩 겹쳐 돌돌 말고 적당한 너비로 썹니다.
그리고 재빨리 엉킨 녀석들을 풀어 줍니다.
넉넉한 냄비에 콩 삶은 물과 간 콩을 넣어 여유있게 농도를 맞추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넘칠 수 있으니 끓기 시작하면 불을 최대한 줄여 주세요.
칼국수 썬 것을 넣어 약한 불에서 저어 가며 끓입니다. 탈 수 있으니 꼭 불 옆에 붙어 서서 자주 저어주셔야 해요.
고명으로 얹을 토마토와 오이채를 썰어요. 채칼로 오이채 썰었더니 일정하고 보기 좋으네용.
칼국수가 다 익으면 소금으로 알맞게 간을 맞춥니다.
팁-주의사항
1. 연잎가루는 녹차가루, 시금치즙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4-10-27 수정일 : 2016-02-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