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538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건강가득한 냉수프 가스파초

지난 주말에 남편과 딸아이의 간식으로 '가스파초'를 만들어 봤어요. 스페인의 전통음식 중 하나인 가스파초는 익히지 않은 생야채와 토마토를 주재료로 해서 만드는 차가운 토마토수프예요.
1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마토는 익혀서 먹는게 더 좋다고 해요. 빨갛게 잘 익은 완숙토마토는 윗면에 십자로 칼집을 내어끓는 물에 넣어서 살짝 데쳐내요.
그러면 껍질이 홀랑 뒤집어져서 쉽게 벗겨낼수 있고, 영양면에서도 더 좋아져요.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서 자른다음 씨를 빼내서 준비해요.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준 다음,씻어서 물기를 닦아주고,길게 반 갈라서 숟가락으로 긁어 씨를 빼내줍니다.잘게 잘라서 소금을 뿌려 잠시 두어요. 물기가 나오면 꾹 짜서 준비해둡니다.
샐러리는 줄기부분을 잘게 잘라서 준비하고, 피망도 씨를 빼낸 다음 작게 자르고, 양파는 작게 잘라서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다음,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합니다.
식빵은 잘게 찢어서 물을 살짝 뿌려서 촉촉하게 해주어요. 이렇게 하면 재료준비가 끝! 참! 통마늘은 껍질을 벗겨서 준비하시구요.
토마토와 파프리카, 오이를 조금 남겨두고, 나머지 재료를 다 넣어서 곱게 갈아줍니다. 남겨둔 재료들은 잘게 다져서 가스파초 위에 얹어 줄꺼예요.
곱게 갈아둔 가스파초에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추어 주면 완성이예요.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해준 다음, 꺼내서 먹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팁-주의사항
고기 요리를 먹기 전에 가스파초로 입맛을 돋구어주면 좋습니다.

등록일 : 2014-03-25 수정일 : 2015-10-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