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7,080
상품목록
main thumb
풀향기

칼칼하고 시원한 꽃게찌개

타우린이 풍부한 꽃게를 이용해 칼칼하고 시원한 꽃게찌개를 끓여보았어요. 주말 별미로도 좋고 어르신 분들~~ 술 마신 다음 날 해장국으로 챙겨 주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물 6컵을 넣고 시멸치 10마리, 양파 1/2개, 다시마 4조각으로 멸치다시마 국물을 내어줍니다. 한소끔 끓으면 다시마는 먼저 건져 냅니다.
애호박은 씻은 후 반달썰기 하고 양파는 껍질을 벗겨 씻은 후 채 썰어줍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꼭지를 제거하고 씻은 후 어슷 썰어줍니다.
분량의 양념장 재료 고추장, 고춧가루, 된장, 조선간장, 매실청,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맛술, 후춧가루, 천일염, 다시마국물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꽃게는 주방솔을 이용해 껍질을 문질러 씻으면서 흐르는 물에 헹구어 줍니다.
씻어 놓은 꽃게는 다리의 끝마디와 배 쪽에 삼각진 부분 그리고 등딱지와 아가미도 떼어 내어 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그릇에 담아 줍니다. 칼보다는 가위를 이용하면 좋아요. 등딱지의 가장자리 부분도 가위를 이용해 잘라 주었어요.
멸치다시마 국물의 건너기를 건져 내고 양념장을 푼 다음 한소끔 끓인 후 꽃게를 넣어 팔팔 끓여 줍니다. 끓이는 동안 거품은 걷어 내어 주면 깔끔해서 좋아요.
애호박,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끓인 후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주고 불에서 내려요.
달군 뚝배기에 꽃게찌개를 담고 고명으로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얹어줍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3-10-08 수정일 : 2013-10-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미쑤니 2016-04-20 19:11:03

이방법대로 정말 쉽고 너무 맛있는 꽃게탕 완성했어요~^^ 

최근창 2016-08-25 14:46:23

깔끔하고 시원 칼칼하게 잘먹었읍니다 따봉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