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5,854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두부구이

두부를 굽고 지단을 만들고, 청고추 홍고추 썰어 얹어서 초고추장에 콕 찍어서 먹는 두부구이 레시피~!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를 준비해서 두께 1cm정도로 썰어주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을 뿌려 키친타올에 올려서 물기를 빼줍니다. 후춧가루는 생략하셔도 좋아요.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합니다. 흰자와 노른자에 청주 조금과 소금을 넣어서 멍울없이 풀어주세요. 고운 체에 한번 걸러서 지단을 만들어내면 더 결이 고운 지단이 만들어져요. 키친타올로 기름코팅을 해준 팬에 부어서 각각 지단을 부쳐줍니다.
물기를 쪽 뺀 두부도 기름을 약간만 둘러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내주세요.
달걀 지단이 식었으면 두부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네모나게 잘라줍니다. 저는 노른자 지단보다 흰자 지단을 좀더 크게 잘라주었어요.
청고추와 홍고추는 길이로 반 갈라서 씨를 털어서 빼준다음,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구운 두부위에 황백지단을 올려주고, 썰어둔 고추들을 올려주세요. 쪽파는 푸른부분만 잘라서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고, 두부구이를 잘 감싸서 묶어주시면 되어요.
초고추장의 재료는 모두 섞어서 준비해두세요.
두부구이를 접시에 담고 초고추장을 곁들여 내면 맛있는 시간의 시작입니다.ㅎ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2-09-22 수정일 : 2015-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위험해크롱 2015-05-23 18:32:36

아빠 생신상 준비하면서 만들어보게됐는데... 간단한거 같으면서 은근히 손이 많이가더라구요ㅎㅎ 간장소스가아닌 초장소스인게 독특했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꿀시나 2016-11-05 19:05:10

레시피감사해용 너무 이쁘고 맛있었어요☺️☺️ 

댓글 1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