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289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꽁듀 떡갈비와 감자의 환상궁합~ 감자 치즈구이와 감자전

오늘 아침.. 아들내미가 아침에 입맛이 없다고 브런치를 해먹자네요. 감자가 한 박스가 있어 언제나 툭하면 감자요리가 생각납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 중에서 제일 크고 이쁜 것으로 두 개 골랐어요.잘 씻어서 껍질 채 반 갈라 전자렌지에서 4~5분간 돌려 익혀주었습니다.

전자레인지

뜨거울 때 속을 파서.. 으깨줍니다. 속을 팔 때는 껍질을 도톰하게 해야 모양이 살아있어요. 너무 얇팍하게 파내면.. 모양이 일그러지고 찢어져서 요리하기가 불편합니다. 감자 으깬 곳에 소금 0.5 작은술과 후춧가루 솔솔~ 꽁듀 떡갈비 반 줌을 넣어 함께 섞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였으면...감자 속살을 파낸 곳에 소복이 담아줍니다.
180도 컨벡션오븐에서 10분간 굽다가 나중에 모짜렐라 치즈 조금씩 올리고 5분 더 구워내면 완성~! 치즈를 나중에 올려주는 이유는 감자 속에 들어간 떡갈비를 먼저 익히고나서 치즈는 녹을 정도로만 익혀주기 위해서입니다.

오븐

함께 먹을 계란 후라이~~ 하트 후라이팬에서 후라이하면 편리하긴 해요~ 바닥이 단단하게 익은 후.. 살짝 한번 뒤집어서 익혀줬어요. 감자는 꺼내서 건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리고.. 계란후라이에는 케첩 조금 뿌려주고요... 과일과 함께 한 접시 담아냈어요.
감자 중간 크기 3개를 채칼로 밀어서 한번 씻어내고.. 밀가루 1~2큰술과 계란 2개, 꽁듀 떡갈비 한 줌을 넣어 잘 섞어 감자전을 지졌어요.
감자반죽을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서...전의 가장자리가 노릇해질때까지.. 충분히 익힌 다음확~ 뒤집으면.... 찢어지지 않고 얌전히 뒤집을 수 있어요.지지기 직전에 풋고추도 한 개 잘게 썰어 넣었답니다.계란이 들어가서 중약불에 지져야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는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8-17 수정일 : 2015-08-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