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0,268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바지락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난 것 같아요. 멸치 다시물에만 끓여도 맛나지만 바지락이 들어가면 그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지요. 흔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순두부찌개. 자주 끓여드심 건강에도 좋답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자숙 바지락은 뚜껑을 떼고 찬 물에 2번 정도 헹궈 모래 등을 제거합니다. 백일송이 버섯은 가닥가닥 뜯어놓고, 멸치육수 2컵을 준비해놓아요.
뚝배기를 살짝 달궈 참기름 1큰술과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약식으로 고추기름을 만들고 있는 거에요. 센 불에서 하면 금방 다 타버립니다. 약한 불에서 살짝 볶아주세요.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이 지글거리며 부풀어 오르면 멸치육수를 부어줍니다.
순두부찌개는 국물이 잘박해야 맛있습니다. 그리고 순두부를 넣으면 수분이 많아서 또 물이 많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멸치육수를 많이 넣으면 순두부찌개가 맛이 없어요. 딱 두 컵 정도 조금만 부어주세요. 육수를 붓고 불의 세기를 올려 팔팔 끓여줍니다.
팔팔 끓는 곳에 양파와 버섯 썬 것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애호박을 넣어도 좋고요..각종 버섯, 채소 있는대로 넣어주세요.
버섯과 양파가 다 익었으면 순두부를 큼직하게 떠서 넣어줍니다. 순두부는 다 익은 상태이므로 오래 끓일 필요 없어요. 살짝만 끓여주면 됩니다.
오래 끓이면 순두부가 부풀어 오르면서 식감이 떨어집니다.
이어서 곧 바지락과 풋고추 송송 썬 것을 넣고
국간장으로 간하고 향신즙도 넣고 후춧가루도 뿌려줍니다. 바지락도 오래 끓이면 살이 질겨집니다.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끓여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바로 불을 꺼줍니다. 뚝배기의 열기 때문에 불을 꺼도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순두부찌개는 뚝배기에 끓여야 제 맛입니다.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완성되었어요. 멸치육수에 맛있는 채소국물이 우러나오고 여기에 바지락의 향까지 물씬. 순두부찌개 한 그릇만 있음 다른 반찬이 필요없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4-09 수정일 : 2015-08-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2

N.D 2017-06-09 13:29:46

까나리액젓이랑 설탕조금 넣으니 더 맛있네요~~ 아빠가 엄마가 하신거보다 더 맛있데요 좋은 레시피 감사드려요~~ 

희재희재 2017-11-20 18:49:30

맛있어요~ 

댓글 1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