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6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쫄깃한 표고버섯강정

전에 사찰음식점인 바루에 갔었는데요. 거기서 먹었던 표고버섯강정이 참 맛있더라고요. 거기는 마른 표고버섯을 불려서 해서 더 맛있었는데 전 요새 표고버섯이 한참 맛있을 때라서 그냥 생표고버섯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그럼 고기보다 더욱 맛있는 쫄깃쫄깃한 표고버섯강정을 만들어 볼게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표고버섯 큰 것 6개는 한입크기로 먹기 좋게 2-4등분 해서 자르고 양송이 버섯도 같이 껍질을 까서 준비합니다. 양송이 버섯은 껍질만 까고 그대로, 표고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물에 한번 헹궈 물기를 손으로 살살 짜주었어요. 표고버섯만 가지고 하셔도 좋아요.
버섯에 양념재료인 국간장 1, 들기름 2를 넣고 조물조물 전체적으로 밑양념을 하세요.
일회용 비닐에 녹말가루를 넣고 봉지 안에 양념한 버섯을 넣고 녹말가루가 전체적으로 묻도록 흔들어 주세요.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렇듯 촉촉하게 표고버섯의 겉면에 녹말가루가 자연스럽게 묻어날 거예요.
달군 튀김기름에 녹말가루를 입힌 버섯을 넣고 1차로 한번 튀기세요.
1차 튀김 온도는 약 160도로 하시고, 2번째 튀길때는 180도로 올려서 수분이 촉촉이 올라온 튀김을 많은 양을 넣고 또 한번 튀겨줍니다.
이것이 1차로 튀긴 것이고요.
그리고 이건 2차로 튀긴 것이랍니다.
양념소스재료를 한데 넣고 바글바글 끓이세요. 전 물엿을 넣어줬는데 아가베 시럽을 넣을 것이라면 당도가 다니 조금 줄여서 넣는 것이 좋을겁니다. 또한 매실청을 물엿과 반반씩 나눠서 넣어도 좋아요.
끓인 양념소스에 튀긴 버섯을 넣고 골고루 양념이 묻도록 버무려주면 끝.
팁-주의사항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등록일 : 2009-10-26 수정일 : 2016-01-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HappyChloe 2017-06-07 16:14:04

소스 그대로 따라했는데 정말 맛있네요!!! 마늘이 없어서 풍미가 없을까 걱정했는데 이대로도 충분😊 튀기기 힘들어서 부침가루로 살짝 튀기듯 부쳐내고 양념 고대로 해서 먹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댓글 19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