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49
상품목록
main thumb
맛또먹

수육 삶는 방법 - 아무도 모르는 꿀팁!

오늘 공개할 수육 삶는 방법은 수육 맛있게 삶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자취생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수육 맛있게 하는법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 소개
모든 재료를 준비하고, 대파를 서겅서겅 썰어주었다면 이제 수육 삶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꿀팁1 : 마이야르 반응
수육 삶는 방법의 꿀팁 첫번째이다. 고기의 반응을 이용할 것이다. 우선 팬에 기름을 두루고 예열해주자. 냄비로 해도 좋다.
수육 삶는 방법에서, 완성된 수육에 풍미를 엄청나게 끌어올리려면, 고기 겉부분을 살짝만 구워서 색깔을 입혀주어야 한다. 예열이 충분히 됐다면 삼겹살의 모든 면을 조금씩만 익혀서 풍미를 끌어올려주자.
이렇게 갈색 빛이 돌아서 없던 풍미가 생기는 현상을 마이야르 반응이라고 한다. 이것만 해줘도 수육의 풍미가 엄청나게 올라간다. 모든 면을 골고루 노릇하게만 익혀주었다면 수육 삶는 방법의 그 다음 과정을 살펴보자.
이번에는 수육 삶는 방법의 육수에 맛을 내는 방법이다. 우선 먹음직스럽게 색깔이 입혀진 고기에 물을 잠길 정도 까지 부어준다.
그 후 나머지 재료들도 다 넣어주고, 맛술 100ml를 넣어주어 잡내를 날려주자.
간장 50ml도 넣어주면 맛있는 수육의 색깔이 나기 시작한다.
아까 넣어준 미림의 알콜성분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다 잡고 날아가도록 한번 펄펄 끓여주자.
수육 삶는 꿀팁 두번째이다. 사실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는 것보다 더 큰 역할이 있다. 바로 연육작용이다. 말 그대로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워지게 해주는 역할을 바로 소금이 하는 것이다.

따라서 수육 육수의 염도를 1~1.5% ( 먹었을 때 좀 짭짤한 정도)로 맞춰주면 수육에 적당한 연육작용이 발생한다

총 소금을 세큰술 반을 넣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육수의 맛을 보면 우동 국물과 비슷한 맛이 날 것이다.
거품이 조금씩 올라오는 정도로 고기를 오랜 시간 삶아준다면 수육이 훨씬 더 부드러워질 것이다. 뚜껑을 비스듬히 닫고, 2시간동안 약하게 끓여준다

물을 팔팔 끓이지 않고, 기포가 스물스물 올라오는 정도로만 불을 낮춰서 유지시켜주는 것이다. 불을 너무 세게 하면 고기가 오히려 질겨진다.

삶은 냉면에 식힌 육수를 부어, 기름기를 덜어내고 겨자, 식초를 기호에 맞게 넣으면 정말 특별한 음식이 탄생한다. -> 수육냉면
팁-주의사항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등록일 : 2021-01-04 수정일 : 2023-06-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맛또먹

https://ddomuk.tistory.com 맛또먹의 레시피천국

댓글 1
파일첨부
콩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말랭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