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889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자취생간단요리 간장계란밥 레시피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라는데, 그 밥 한 끼 한 번 제대로 차려먹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닌 요즘 같습니다. 나가서 사 먹는 음식은 부담스러운 가격도 가격이지만, 또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차라리 간단하게 한 그릇 하더라도 집에서 해 먹는 편이 좋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데요. 그래서 밥을 미리 지어 냉동실에 얼려두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한그릇요리로 간장계란밥을 가끔 즐겨먹습니다. 오늘은 마가린 넣고 향긋하게 만들어 즐기는 추억의 마가린 간장계란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쪽파는 송송 썰고 진간장1.5T,꿀1t 이렇게 넣고 잘 섞어 간장양념을 만들어주세요. 살짝 단맛이 더해지면 마가린 향과 어울림이 좋더라고요. 없으시다면 설탕으로 대체하시거나 생략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강불에서 3분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반 큰술 정도만 두르고 달걀 프라이를 원하는 익힘 정도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노른자를 덜 익혀야 나중에 밥이 촉촉하고 부드러워 식감도 좋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따뜻한 밥을 조금 넉넉한 크기의 그릇에 담고, 가운데 부분을 살짝 파서 마가린을 넣을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그릇이 조금 넉넉해야 이따가 비비기에 훨씬 수월하고 좋습니다.
자리를 만들어 둔 공간에 마가린을 넣어주세요. 따뜻한 밥이어야 잘 녹아내려 향도 좋고 비벼 드시기 좋답니다.
이제 따뜻하게 부쳐 둔 달걀 프라이를 올려주세요. 고명으로 준비해 두었던 쪽파와 참깨를 살짝 뿌려주시면 간단한 한 그릇 요리 간장 계란밥 완성입니다! 송송 썬 쪽파를 곁들이면 그저 보기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아삭하게 가끔씩 씹히는 식감과 알싸한 향이 더욱 좋더라고요.
오늘은 자취생 간단 요리 단골 메뉴, 간장계란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추억의 마가린 밥을 생각하며 참기름 대신 사용해 봤는데 저는 향긋하고 아주 좋더라고요. 영양성분이 부족한 식사 메뉴라서 자주 즐기게 되면 부족한 영양군이 생길 수 있어 자주 드시라고 추천은 못 드리겠지만, 유난히 귀찮고 밥 사 먹기도 번거로운 그럴 때, 가볍게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달걀 프라이는 반숙이어야 나중에 밥이 촉촉하고 고소해요.
2) 마가린이 들어가기 때문에 참기름은 생략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등록일 : 2018-09-28 수정일 : 2018-12-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1

jeongseog kim 2018-09-29 21:03:20

초등학생인데 요리에 관심이 많거든요. 이걸로 저녁했더니 부모님이 극찬을 하네요 감사합니다  

윱윱윱윱 2019-05-11 11:56:57

색깔보고 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간장1.5T 딱이네요!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포물 2018-12-13 20:16:07

진짜 맛있어요! 저는 계란 후라이에 허브솔트를 넣었더니 냄새도 좋더라구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댓글 2
파일첨부
닭곰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칠리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불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