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091
상품목록
main thumb
혀니ㅋ

오뎅국 어묵국 끓이기 국물이 시원해요

시원하게 먹기좋은 어묵국 신랑이 평소 어묵을 엄청 좋아해서 반찬으로도 국으로도 자주 하는데요. 간만에 또 국으로 끓여달라길래 무 넣고 시원~하게 끓였봤지요.
3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멸치&다시마 육수를 끓여줍니다.그게 귀찮으시다면 그냥 물을 준비하셔도 되용
육수가 끓을동안무와 어묵은 먹기좋게 썰어 준비합니다.
육수가 제대로 우러나면건더기는 건져주시구요. 무를 먼저 넣어 끓여줍니다.
무가 어느정도 끓여져 익으면 어묵도 넣어 같이 끓여줍니다.
맛간장 1스푼과 다진마늘 반스푼 넣구요. 나머지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혹시 맛간장이 없다면국간장을 넣으셔도 좋아요. 맛간장은 살짝 달달하다면국간장은 오히려 감칠맛이 나고 간이 꽤 잘 잡히더라구요. 그렇다고 간장으로 간을 다 잡으시면 색깔이 탁해질수 있으니 어느정도만 넣고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보글보글 잘 끓여주다가 마지막으로 대파 송송 썰어 넣어주면 끝!!

등록일 : 2018-07-05 수정일 : 2018-07-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58

hui jin Kim 2020-03-25 16:15:33

어묵 한봉지 사서 들어 있는 소스와 어묵 반만 사용하고, 소스가 없으니 남은 어묵을 어찌 먹을까(요리 왕초보ㅠ) 고민했는데...있는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덕에 개운하고 깔끔한 어묵국을 먹었어요. 무가 없어서 빼고^^;; 다시마와 멸치 육수 내고, 맛간장은 달짝지근한 맛, 국간장은 감칠맛이라 하셔서 반반씩 넣고, 소금 아주 조금 넣고, 마늘 넣고, 마지막에 파와 가쓰오부시를 넣었더니 판매하는 소스 넣고 끓인것 보다 훨 맛나네요. 덕분에 자알 먹었습니다! 

♡민서♡보민♡대박맘 2020-11-10 19:04:03

다시마넣고 멸치가 몇마리 없어서 디포리 3마리 같이넣어서 육수내고 전 콩나물,대파,청양고추 넣었구요 맛간장없어서 국간장에 멸치액젖 더 넣었어요 모자라는간은 굵은소금으로 했구요 얼큰하니 시원하고 맛있네요^^ 

0ㄷ0 2020-02-10 18:40:52

자취를 위해 여러가지 반찬을 배우고있는데 좋아하던 어묵국 잘됐어요!! 약간 시원한맛이 모자란것같지만 감사합니다! 

댓글 6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