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640
상품목록
main thumb
히로

무생채 만드는 법 백종원 백선생 따라하기

간단하게 뚝딱 무생채 만들어 먹었습니다. 소고기 뭇국 끓이려고 사온 무인데 갑자기 먹고 싶어진 무생채 만들기로 급 변경했어요. 평상시 해 먹던 만드는 법 아닌 다른 방법이 있나해서 검색해봤더니... 역시나 백종원 백선생 레시피가 압도적으로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따라하기 해봤어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제법 크다란 무에요. 저걸 다 생채 만들기 한 것은 아니고요. 1/3 정도만 잘라서 만들었어요. 참기름 또르르 해서 먹을 예정인데 참기름 또르르한 생채는 오래 두고 먹는 것보다는 먹을 만큼만 무쳐서 바로 먹는 것이 맛있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한 접시 정도) 만들 거랍니다.
무는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만들어서 두고두고 숙성시켜서 먹는 거 아니고 바로 먹을 거라서 좀 가늘게 썰었어요. 양념이 빨리 베어들게 하기 위함이죠. 그리고 만들어 밥에 올려 쓱쓱 비벼 먹을 생각이라서 얇게 썰어야 겉돌지 않고 좋을 테니까요.
평소엔 저는 채 썬 무에 양념을 한꺼번에 다 넣고 쓱쓱 무치지만 백종원 무생채 만드는 법 따라 하기니까 백선생 방법에 의해 고춧가루 물들이기로 시작합니다.
고춧가루를 2 큰 술 넣고 살살 무쳐놓았습니다. 예쁘게 물들어라~ 곱게 물들어라!! -,,-
5분 정도 물들인 후 액젓 한 큰 술, 간 마늘 한 큰 술, 설탕 1/2 큰 술, 참기름 한 큰 술 넣고 쓱쓱 무쳐줍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맞추면 되고요.. 이쯤 되면 고소한 참기름 향이 올라오면서 슬슬 식욕을 자극하기 시작하지요....^^ 식초를 넣고 새콤하게 만드시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식초는 생략했어요.
접시에 담고... 부추를 이용해 고명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통깨를 통깨 통깨 뿌려주었더니 제법 먹음직 스럽^^ 무생채 만드는 법 참 쉽죠 잉~ 만드는 법도 쉽고 소화도 잘 되고 더구나 가을 무는 보약이라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은 반찬이 어딨냐고요...^^

등록일 : 2017-04-11 수정일 : 2017-04-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행복한쭘마 2017-05-31 19:16:00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어요^^! 

행복한신부 2017-05-15 20:27:36

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새우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플파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그랑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