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뤼에 카카오를 넣어주세요. 그뤼에 카카오는 카카오콩을 부셔서 만든것으로 진한 카카오향이 일품인데다가, 그냥 먹으면 씁쓸하지만 베이킹에 이용하면 아작아작 씹히면서 초컬릿 맛이나서 애용하는 재료에요. 특히나 이렇게 커피들어간 곳이나 초컬릿 들어간 베이킹에 이용해주면 굿 이에요.
한덩어리로 재빠르게 뭉쳐 비닐이나 랩에 담아 냉장고에서 30~1시간 휴지시켜 주세요. 작업하면서 녹았던 버터를 다시 차갑게 굳혀주는
원하는 두께로 밀어 (레시피상에는 2cm정도로 두툼하게 밀어 성형해주어요, 두터운 스콘을 기대하며) 모양내 주세요. 이번에는 사각으로 근데 각진 사각모양을 만드는게 쉽지가 않아서 얼렁뚱땅 둥글둥글 사각형. 윗면에 계란물을 바르고 190'c의 오븐에서 15~20분간 구워주세요.
오븐
옆면이 툭 터진 향긋한 스콘, 역시 스콘의 매력은 쩍쩍 갈라진 옆면을 갈라서 잼을 발라먹는것이지. 커피가 들어가 향이 좋아서 잼없이도 먹겠어요. 그뤼에 카카오넣었더니 초코렛 다져넣은맛 나서 너무 좋아요. 굽기전에는 좀 딱딱한면이 있지만 굽고나면 아작아작 견과류씹는 맛 나요. 맛은 처음에 한입 베어물면 좀 밍밍하고 싱거운듯 하다가 입안에서 은은한 단맛이 돌아요. 진한 핫초코와 함께 하면 엄청 맛있을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