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에 물 1.4리터와 굵은소금 0.5큰술을 넣고 가스불 센불에 올려줍니다.
(시금치 데치기 할 때 굵은소금을 넣어주면 끓는 물의 온도를 높여주면서 시금치를 파릇하게 데칠 수 있어요)
큰술: 밥 숟가락 기준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넣고 뒤적여주고
당근도 넣고 뒤적여주세요.
당근까지 모두 넣고 뒤적여주었다가 물이 끓어오르는 모습이 보이면 가스불을 바로 끄면 되세요.
(시금치 데칠 때에는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야 무르지 않고, 당근도 금방 익어요)
채반에 데친 시금치와 당근을 모두 쏟고 뜨거운 열기가 사라지도록 차가운 물에 뒤적이면서 세척하고, 촉촉할 정도로 물기를 짜 줍니다.
(나물무침 반찬을 만들때에는 물기가 없도록 짜 주는 것 보다는 약간의 촉촉할 정도로 짜주어야 양념도 잘 배이면서 부드럽게 완성할 수 있어요)
볼에 촉촉하게 짠 시금치와 당근을 넣고 송송 썬 대파와, 다진마늘을 모두 넣어줍니다.
참치액 0.5큰술, 진간장 0.5큰술,
큰술: 밥 숟가락 기준
참기름 1큰술,
큰술: 밥 숟가락 기준
통깨를 넉넉하게 넣은 다음에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조물조물 털어가면서 버무려줍니다.
맛을 보고 싱겁게 느껴지면 맛소금 1~2꼬집 정도 넣어 다시 버무려주면 시금치무침 시금치나물 만드는법 레시피 완성입니다.
(맛소금 대신에 소금을 넣을 경우에 나물무침을 만들어 놓으면 재료가 간을 흡수하여 싱거워지니 약간 강한 듯 간을 맞춰주는게 좋아요)
▶시금치무침 레시피는 기본 양념만 넣고 만드는 방법이 있고, 약간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양념으로 고추장을 추가로 넣어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