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마늘쫑 양배추 덮밥 초간단 10분 레시피
다이어트 메뉴 한 그릇 요리로 추천해요
반찬 없을 때 만만한 게 계란요리 아닐까 싶어요.
프라이에 간장, 참기름, 깨소금만 넣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으니까요.
마늘쫑이랑 양배추 넣고 간장 양념한 볶음에 계란 후라이 2개 올려 먹으니 정말 든든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김치나 멸치볶음, 진미채, 김 등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려요. 볶음김치랑도 잘 어울리겠지요?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에 간장 참기름, 깨소금, 알루로스만 넣어도 충분해요.
재료
밥 1공기
계란 1개
마늘종 30 g
양배추 20 g
간장 1T
굴소스 1t
알룰로스 1t
참기름, 깨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손질
: 마늘 쫑은 소금물에 살짝 데쳐 사용합니다.
양배추는 채 썰어 놓은 것이 있어 사용했어요. 넉넉하게 있다면 충분히 넣으셔도 좋아요. 밥 양은 줄이고 야채를 많이 넣으면 다이어트 메뉴로 훌륭합니다.
당근, 파프리카, 새우등 좋아하는 재료들
추가해도 좋아요.
마늘종은 송송 썰어 주었어요. 작게 썬 것이 좋아 1cm 정도로 잘라 사용했어요. 너무 작게 느껴진다면 조금 더 길게 준비해도 좋습니다.
계란은 인당 2개씩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단백질까지 충분히 챙길 수 있습니다. 달걀 또한 취향껏 넣어 주세요. 너무 센 불에 익히지 않고 부드럽게 부쳐 주었습니다.
센 불에서 볶아주면 물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짧은 시간 볶아주세요.
양배추 볶음 팁
밥 위에 채소 볶음 올려 주세요. 넓게 펼치거나 한쪽으로 올려 예쁘게 세팅해 보세요. 마늘쫑 싫어하는 아들도 이렇게 만들어 주면 잘 먹더라고요. 과하지 않은 단잔 느낌이 입맛을 살려 줍니다.
채소밥 위에 계란을 올려 주세요.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은 볶음밥에 필수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형태로 만드셔도 잘 어울려요.
짜지 않게 조려 부족한 간은 추가로 간장을 올려 드시면 됩니다. 마늘종의 영양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어 좋아요.
마늘쫑을 끓는 물에 데쳐 사용하면
매운맛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알싸한 향이 줄어 먹기 부담이
없어요
김치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멸치나 김이랑 차려도 괜찮겠지요?
계란 톡 터트려 부드럽게 드세요. 아삭한 식감과 잘 어울려 먹는 내내 질리지 않아요.
비타민A 와 비타민 C 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은 마늘종과 위장 건강에 좋은 양배추랑 같이 조리해 맛과 건강을 다 챙겼습니다.
혼밥으로 먹기 좋고, 도시락으로 챙기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하답니다.
반찬 없을 때 최고예요. 고슬한 밥. 찬밥 있다면 활용해 보세요. 좋아하는 채소 추가해 다양한 식감을 느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 2025-11-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