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Tina소울푸드
라이스페이퍼 만두~ 두부 납작만두 만드는법
예전에는 만두 소를 만들고 만두피도 밀가루 반죽해서 홍두깨로 밀어 만두를 만들곤 했었는데 이젠 번거로워서 안만들게 되더라구요.
대신 약식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만두라면 시도해 볼 엄두가 나요.
만두피 대신 라이스 페이퍼를 활용하니 반죽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쫄깃한 딤섬 같으면서도 밀가루 대신 쌀이 주재료라 속도 편한 거 같아요.
만두소도 여러가지 넣지 않고 두부와 양배추와 계란이면 끝~
좀 더 힘이 남아 돈다면 당근이나 양파등 야채 더 추가해서 넣어주면 더 좋아요.
대구에서 유행하는 납작만두 스타일로 라이스 페이퍼에 만두속을 넓고 얇게 펼쳐 반 접어 눌러 주면서 부쳐 주면 만두를 따로 빚어줄 필요도 없이 간단하게 만두 한접시를 만들 수 있어요.
양배추와 두부가 주재료라 다이어트식으로도 넘 훌륭해요.
맛있게 먹고 살안찌는 거 인생최고의 희망사항중 하나죠~^^
케첩이나 스리라차 소스를 곁들여 주면 더 산뜻한 맛이 나서 좋아요.
라이스페이퍼는 원형이든 사각형이든 상관없으니까 집에 있는 걸 잘 활용하면 될 거 같아요~만두가 겉바속촉~
겉은 잘 구워진 라이스페이퍼가 바삭하면서도 쫄깃하고 속재로는 부드럽고 촉촉하고 ~
2-3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든든하면서도 속이 편해요.
무엇보다 두꺼운 밀가루 만두피는 먹기에 부담스러운데 얇은 라이스페이퍼라 건강한 만두 맛이 나요.
다이어트도 잡고 맛도 잡고 건강도 잡고 일석 삼조 요리예요.
2인분15분 이내초급
[재료]
두부 1모 , 라이스페이퍼 4장 , 양배추 2-3장 , 당근 4cm 한토막 , 작은 양파 1개 , 청양고추 2개 , 모짜렐라 치즈나 그라나다치즈 2큰술 정도 , 계란 2개 , 오일 2-3스푼 , 소금 3-4꼬집 , 참기름 1스푼 , 굴소스 1스푼 , 케첩이나 스리랏차 소스 약간
조리순서Steps
두부를 물에 잠시 담갔다가 씻어 주세요.
두손으로 살짝 누르면서 물기를 빼주세요.
좀 더 확실하게 빼려면 면포를 활용해서 짜주면 되지만 귀찮아서 손으로 누르면서 빼주고 나머지 수분은 후라이팬에 볶으면서 빼줬어요.
양배추는 식초 2큰술 탄 물에 10분 정도 담가 소독해 준 뒤 씻어 주세요.
당근과 양파 손질해 씻어 놓아요.
양배추를 곱게 채썰어 주세요.
소금 3꼬집 뿌려 10분 정도 절여 주세요.
양파와 당근은 곱게 다져 주세요.
두부를 후라이팬에 넣고 소금 2꼬집 넣고 중강불에서 포슬포슬해질 때까지 볶아 주면서 수분을 날려 주세요.
두부에 다진 당근과 양파 넣고 소금 한꼬집 넣고 절여 놓은 양배추를 두손으로 쥐어 짜물기를 빼주고 후라이팬에 같이 볶아 주세요.
굴소스 한스푼 넣고 볶아 주다가 마지막에 참기름 한스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두부와 볶은 양배추와 야채를 한김 식힌 뒤에 볼에 담아 주세요.
계란을 2개 넣고 소금 2꼬집 넣고 참기름 1스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오일 두른 팬에 중강불에서 마른 라이스페이퍼 한장을 깔고 속재료를 반쪽만 펼쳐 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나 그라나다 치즈를 약간 뿌려 주세요.
라이스 페이퍼가 속재료와 오일로 약간 부드러워지면 반접어 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 주세요.
마른 라이스페이퍼를 후라이팬에 놓고 속재료를 넣고 접어질 때까지 기다리며 익히다가 접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