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어묵 잡채 양념 사각어묵 양파 이용한
10분 레시피 명절 잡채 부럽지 않아요
사각 어묵 활용도 높은 식재료죠? 빨간 고춧가루 양념이나 고추장, 떡볶이에 넣기도 하고요. 오늘은 당면을 삶아 잡채로 만들었어요.
잡채 하면 특별한 날 생각 나도 어쩌다 먹게 되면 왠지 만들기 부담일 수 있는데, 넣는 재료 간단하게 초간단 10분 레시피로 만들어 볼게요.
반찬으로 술안주로 즐겨도 좋습니다.
채소를 다양하게 푸짐하게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재료에 정답은 없으니 편하게 도전해 보세요.
만드는 과정 짧은 요약
1. 당면은 6분 정도 삶아준다.
[제품 설명서 참고하세요]
2. 채소를 기름에 볶는다.
3. 당면에 채소 넣고 양념을 섞어준다.
재료
당면 한 줌
사각어묵 5장
양파 1개
표고버섯 2~3개
당근 약간
간장 2 T
굴 소스 1 T
마스코바도 1t
참기름, 후추, 깨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어묵은 길게 자르고 뜨거운 물에 한번 헹궈 사용해요. 기름도 제거하고 첨가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오래 담가 두지 않고 빠르게 준비합니다.
당면은 끓는 물에 6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제품 설명을 참고해 준비해 주세요.
채 썬 양파와 표고버섯은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볶아 주세요. 아삭한 느낌이 살이 있도록 오래 익혀 주지 않아요.
부추, 파프리카, 시금치 등 초록 야채를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있는 야채만 넣어 간단하게 준비했어요.
양념하기
간장 2T, 굴 소스 1T, 마스코바도 1t, 후추,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간장의 짠맛과 굴 소스의 감칠맛은 기본 맛보자 되는 찰떡궁합 입니다. 중간에 간을 보고 싱겁다면 소금을 추가해 주세요.
여러 가지 채소 넣으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비타민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어요.
냉장고 남았는 야채 이용하는 쉽고 빠른 레시피, 반찬으로 술안주로 준비하기 좋아요. 밥에 올려 덮밥으로 이용해도 되고요.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추가해도 좋겠죠?
활용하기 좋은 잡채. 언제 먹어도 맛이 좋아요. 쫄깃한 어묵과 당면이 잘 어울려요.
단백질과 양파와 버섯의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어요. 양념할 때 참기름과 깨소금의 고소함은 없던 입맛을 살려 줍니다.
당면 활용요리
국, 찌개, 전골
김말이, 떡볶이, 만두 속 재료
반찬 애매할 때 이만한 게 없어요.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술안주, 도시락 반찬으로 챙겨도 별미가 됩니다.
오늘 뭐 먹을까 고민 중인가요?
마트 가기 전 냉장고 안을 살펴보세요. 이번 주는 장보기 안 하고 냉파 요리 어때요? 분명 만들 수 있는 싱싱한 재료들이 있을 거예요.
간단 재료, 쉬운 레시피로 한끼 준비해 보세요. 오늘은 외식, 배달 음식 줄이는 날 되면 좋겠습니다. 이웃님들이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등록일 : 2025-09-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