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
예꿈이댁
애호박 돈까스 만들기 SNS에서 핫한 돈가스 레시피 아이들 애호박 반찬
SNS에서 핫한 애호박돈까스! 작년부터 꾸준히 핫한 레시피인데 뚜아자매가 너무 잘 먹어서 예꿈이댁도 종종 만들고 있는 반찬이에요. 바삭바삭 튀겨진 빵가루 한입 베어물면 달큰함 애호박 채즙이 입안 가득. 겉바속촉의 정석! 너무 맛있어요.
애호박 소금간 해주고, 밀가루-계란-빵가루 순서로 반죽옷 입혀 지글지글 튀기듯 구워주면 애호박돈가스가 완성돼요 :)
소금으로 밑간을 해 주는 것이 이번 애호박돈가스 레시피 포인트예요. 소금간이 스며들어서 감칠맛이 더 좋아지고 채소의 단맛도 극대화시킬 수 있어요
소스는 간단하게 케찹 사용하셔도 좋고요, 시판 돈까스소스도 추천! 소스에 콕 찍어 먹으니깐 너무너무 맛있어요.
저는 뚜아자매랑 반죽옷 입히고 굽는 과정까지 함께 해 보았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 엄마와 하는 요리활동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애호박은 1개를 준비해서 세척 후에 양 꼭지를 제거해 줍니다
저는 가지 돈까스도 같이 튀겨보았는데요 (이것도 맛있어요 >
위의 사진처럼 눕혀서 0.4~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애호박전 만들 때와 비슷한 두께예요. 너무 두꺼우면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적당한 두께감을 유지해 주세요 :)
도마에 올려놓고 애호박 윗면에 소금을 솔솔 뿌려주세요. 10분 정도 밑간을 해 줄 거예요
이렇게 소금 밑간을 해주면 식감도 좋아지고 감칠맛이 스며들어서 더 맛있어요 :)
10분이 경과한 후 수분이 살짝 올라온 모습이에요 키친타올로 가볍게 톡톡 닦아 수분기를 정리해 주면 재료 손질 끝!
밧드나 볼을 준비해서 부침가루 50g, 빵가루 100g을 각각 담아주고요 계란 2개 톡 깨서 곱게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계란물 양이 딱 떨어지지는 않아요 >< 조금 남은 계란물은 미니 계란지단 부쳐 드셔도 좋아요 :)
부침가루를 앞뒤 골고루 묻혀셔 한번 탈탈 털어내고요
계란물에 퐁당 담가서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그런 다음에 밧드에 올려 꾹꾹 눌러가며 빵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바삭바삭한 돈까스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빵가루는 최대한 많이 입혀주시면 좋아요
꾹꾹 눌러가며 앞뒤 고르게 빵가루를 입혀주면 애호박돈가스 튀길 준비 완료!
프라이팬에 식용유 두르고 기름을 예열해 주세요. 튀김요리할 때처럼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돼요. 익는데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애호박의 1/3 정도가 잠길 정도? 로만 둘러주었어요
반죽옷 입힌 애.호.박.을 겹치지 않게 올리고 노릇노릇 튀기듯 구워주세요. 굽는시간은 3~5분 정도면 굿!
적은 기름양으로 구울 때는 불이 너무 세지 않아야 돈까스가 타지 않아요. 기름온도가 너무 올라간 것 같으면 중불~ 중약불로 줄여서 튀겨내어 주세요
앞뒤로 바삭바삭하게 구워주면 완성이에요. 바삭함을 유지하기 위해 식힘망에 올려 한김 식혀주셔도 좋아요
특히, 여러판을 구울 때는 남은 빵가루를 정리하고 다음판을 구워야 노릇노릇 깔끔하게 튀겨내실 수 있어요 :)
뚜아자매랑 같이 요리활동도ㅋㅋㅋ 반죽 느낌이 너무 좋다며, 밀가루를 보니 눈이 생각난대요ㅎㅎㅎ
저희 첫찌는 후라이팬에 굽는 것도 재미있어하더라고요 >< 가지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튀겨주었어요 가지튀김도 넘 맛있어요 :)
접시에 가지런히 올려내고 시판 돈까스소스 곁들여주면 아이들도 정말 잘 먹는 애호박돈까스 만들기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