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99
심플민
소세지야채볶음 / 소야볶음 만들기 / 비엔나소시지 쏘야볶음 양념소스 레시피
비엔나소시지로 하나의 푸짐한 메인 요리로 만드는 쏘야볶음 소개합니다. 평소 저희 집 아이들이 육류를 좋아해 맵거나 짭조름한 양념 선택해 다양한 볶음류 많이 해주는데요. 의외로 가공육을 좋아하지 않는 저희 집 첫째가 이 소시지볶음만큼은 볶자마자 뜨거운 밥과 함께 너무 맛있게 한 그릇 뚝딱해준답니다. 소시지뿐 아니라 파프리카, 양파, 당근, 통마늘 등 다양한 채소까지 풍성히 넣어 감칠맛 나는 양념에 서로 볶아주면 야채까지 모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름의 영양 반찬이 되어주어요. 아이들을 위한 밥반찬 메뉴로도 좋지만 술안주 메뉴라 도시락 반찬으로도 제격인지라 어렵지 않은 양념소스 레시피로 착착 달라붙게 볶아내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랍니다. 보다 건강하게 조리하기 위해 소세지는 칼집 후 살짝 데쳐낸 뒤 기름기와 짠맛을 제거해 주고 준비한 야채를 추가해 분량의 양념소스 재료로 3분가량 휘리릭 볶아내면 뚝딱 완성이에요. 아삭아삭한 파프리카와 요즘 한창 단맛 나는 햇양파 푸짐하게 넣어 아삭아삭 저는 비엔나보다 더 맛있게 즐겼습니다. ㅎㅎ 아이들을 위한 인기 반찬메뉴로 소세지야채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돈까스소스 2.5큰술, 올리고당 2큰술, 케첩 1.5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한 번 더 약간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양념 쏙 배면서 양념이 재료 안에 들어가 팬에 거의 없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2분 정도 가볍게 볶아도 금세 양념 쏙 잘 배어요.
고소한 맛 더욱 진하게 퍼지도록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과 깨 충분히 넣고 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고추장 베이스 양념으로 볶기도 하지만 이 조합의 소스 레시피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해요. 역시나 오늘도 다른 반찬 찾지 않을 정도로 너무 열심히 먹기에 추가 영양소 보충을 위해 멸치와 김 일부러 챙겨줬네요. ㅎㅎ 파프리카 또한 매우 신선하여 아삭아삭하고 달큼한 식감으로 더 맛있게 즐겼습니다. 재료만 준비해 분량의 양념소스 재료 넣고 후다닥 볶으면 뚝딱 완성되는지라 주말과 다가오는 공휴일 많은 주에 집밥 간단 반찬메뉴로 선택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