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들기름 황태국
아침 메뉴 추천
영양만점 쉬운 국 요리
바쁜 아침에도 속은 든든히 채워야 하지요. 속편하고 맛있게 뜨끈하게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는 아침 메뉴 소개 합니다. 추운 겨울 메뉴, 술 마신 다음날 해장용, 아침일찍 공부하러 가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한 그릇 메뉴 입니다.
보들보들 계란에 고소함 가득 황태가 잘 어울려서 입맛 없는 아침에도 남김없이 먹게 됩니다.
재료
황태 한 줌
계란 2개
대파 1/2대
간 마늘 1T
들기름 2T
참치액 1T
까나리액젓 1T
물 500~600 ml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황태손질
보관중이던 황태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궈 불순물과 가시는 제거 합니다.
체에 올려 물기를 제거하고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게 작게 잘라 준비합니다.
들기름에 볶기
중불에 들기름을 넉넉하게 넣어 살짝 볶아줍니다. 고소한 향이 솔솔 뽀얀 국물을 만들게 됩니다.
쎈불에서 볶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이때 마늘을 함께 넣어 볶아주셔도 좋아요.
물 넣고 끓이기
볶은 황태에 물을 넣고 5분 이상 끓여 줍니다. 뽀얀 국물이 사골 국물같이 우러 납니다.
간 맞추기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마늘과 참치액 까나리 액젓을 넣어 충분히 익혀 줍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을 추가해 맞춰 주세요.
계란을 넣은 후에는 젖지 않고 그대로 익혀 줍니다.
마무리로 대파와 계란물 푼것을 추가하고 한 번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취향껏 후추, 청양고추, 고추가루를 추가해 얼큰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사계절 언제 먹어도 속편하고 소화 잘 되는 국 이정도는 아침메뉴로 딱이지요?
m.blog.naver.com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고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황태국, 들기름의 오메가 3 지방산의 영양을 함께 섭취 할 수 있어요.
소화가 잘 되어 언제 먹어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아요.
파의 시원함이 개운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밥 넉넉하게 준비해서 잘 익은 김치나 깍두기와 함께 즐겨 보세요. 요즘 같은날 이만한 메뉴가 또 없네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