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부추 대파 골뱅이 무침 양념 레시피
주말 술 안주
부추요리 영양 효능
연휴 마지막날 저녁 겸 술안주로 골뱅이 무침을 만들었어요. 냉장고에 있던 부추랑 대파를 넣어 을지로 골뱅이 무침 스타일로 양념해 보았습니다. 소면 넣어 식사로 드셔도 좋아요.
몸에좋은 부추와 대파,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려요. 새콤달콤 양념으로 먹는 내내 개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상추와 깻잎, 소면이나 쫄면을 넣어 푸짐하게 드셔도 좋아요.
재료
골뱅이 한캔
황태포 1컵
부추 한 줌
대파 1대
양념장
고추장 2T
고추가루 1T
레몬즙 1T
식초 2T
알룰로스 1T
설탕 1T
참기름 2T
깨소금 넉넉하게
후추 조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손질하기
골뱅이는 캔에서 꺼내 체에 받쳐 국물을 제거 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황태는 통조림 국물에 적셔 사용합니다. 부추와 대파는 세척하고 3cm 정도 길이로 잘라 주세요. 대파는 채썰어 준비합니다.
은은한 단맛과 알싸한 매운맛이
잘 어울리는 레시피
부추와 대파를 넣어 근사한 술안주로 준비 할 수 있어요.
골뱅이의 단백질과 초록색 야채가
잘 어울립니다.
양념하기
고추장, 고추가루, 식초, 레몬즙, 참기름, 깨소금, 마늘, 참기름을 넣고 양념이 뭉치지 않도록 잘 섞어 줍니다. 섞어놓은 양념은 한번에 넣지 않고 섞어가며 조절해 줍니다.
골뱅이 무침과 곁들이면
좋은 음식&재료
계란말이, 계란찜
소면, 쫄면
깻잎, 상추
땅콩가루
재료 섞기
손질한 재료와 양념장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짜지 않도록 한번에 준비한 양념을 다 넣지 않고 중간에 간을 보며 추가 해 주세요.
설탕대신 사이다, 매실액을 넣어 단맛을 추가해도 좋아요. 단맛은 취향껏 가감해 주세요.
황태포 대신 진미채를 넣어도 맛있는거 아시지요? 비타민이 풍부한 부추와 섬유질이 많은 부추는 면역력 강화와 소화가 잘되어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어요.
혈액 순환과 혈압 조절, 심혈관에 좋은 초록 야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손발이 차거나 기력이 떨어질때 먹어도 좋습니다. 빨간 양념이 잘 어울리는 부추와 골뱅이의 쫄깃한 식감을 함께 즐겨 보세요.
주말 메뉴, 맥주, 소주 안주로 좋은 메뉴 만들어 보세요. 입맛 없을 때 식사로 즐기기도 좋습니다. 맛과 영양 두 가지 만족 하는 레시피, 사계절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느끼한 튀김이나 부침요리와 함께 드셔도 잘 어울려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