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제철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말린 나물은 나름의 맛이 있어 사계절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제가 유난히 고구마줄기 볶음을 좋아해요. 만들어 놓으면 언제나 밥 2그릇 순식간에 먹게 되더라고요.
친정 엄마께서 주신 삶은 재료를 사용하니 더 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부드럽게 삶은 고구마순은 섬유소가 많아 소화도 잘되고 씹을 수록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료
마른 고구마줄기 300g
고추가루 1T
간장 2T
참치액 1T
간마늘 1T
대파 1/2 대
양파 반개
알룰로스 1T
물 50ml
들기름/ 참기름, 깨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마른 고구마순 삶는 법
방법 1.재료가 충분히 잠길정도로 넉넉하게 물이 붓고 불려 줍니다. 불리는 중간 물을 1~2번 갈아주세요. 2시간 이상 불리고 30분정도 삶아주세요.
방법 2.마른 상태로 물에 헹궈 물을 충분히 넣고 중불에 40~1시간 정도 삶아 주세요.
삶은 고구마 줄기 밑간하기
간장,고추가루,참기름,마늘 넣고 조물조물 양념해 두고 조리 합니다.
삶은 후 간장과 참치액, 고추가루, 간 마늘을 넣고 충분히 조물조물 양념이 배이게 섞어 준비해 둡니다. 양념이 배이는 동안 양파와 파를 준비합니다.
양파, 대파 올리고 뚜껑 닫고 중불에서 익혀주기
양파는 채썰고 파는 어슷썰어 고구마순 위에 올려 같이 익혀 줍니다. 준비한 물50 ml도 넣어 주세요.양파,대파의 반은 남겨 거의 다 익을 무렵 뚜껑열고 짧은 시간 섞어 주세요.
들어간 재료들이 다 섞어지면 물을 끄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한 번더 넣어주고 깨소금 뿌려 마무리 합니다.
추천요리
볶음, 무침으로 만들거나
생선 조릴때 무나 묵은지 대신
아삭하게 김치로 만들거나
전이나 부침 요리시 사용해도 됩니다.
비타민과 칼슘, 철분등 영양소가 풍부해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낮은 칼로리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오랜시간 포만감을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주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고추가루를 넣지 않고 들깨가루를 이용해 담백하게 조리 해도 맛있지만, 가끔은 고추가루와 간장을 이용해 칼칼하게 조리하면 개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웃님들 오늘 저녁 메뉴로 마른 나물반찬 어떠세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