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4
상품목록
main thumb
쏠라리리

아기 수제 오란다 만들기 부드러운 과자 빼빼로데이 유아간식

아이들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는 유아간식 레시피로 소개할게요!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퍼핑콩 알알이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대부분 대용량으로 팔고 있더라고요. 소포장 되어 있는 걸로 샀는데 800g이라서 4번은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퍼핑콩 알알이 200g으로 만들면 1-2회 먹을 간식으로 충분한데요. 밥그릇으로 가득 채워 3번 계량해 주고요.

밥공기

이렇게 가득 담기게 됩니다.

유리볼

각각 그릇에 계량해 줍니다. 저울로도 확인해 봤는데요. 설탕은 3번, 물엿은 8번 정도 넣었을 때 g에 비슷하게 얼추 맞았답니다.

주방저울 , 조리용스푼 , 면기

견과류는 소포장 되어 있는 걸 사용했어요. 이렇게 칼등으로 쳐서 쪼개주거나 다져줘도 되고요.

조리용나이프

전 유아 과자에 고소한 맛을 입히고 싶어 믹서기로 갈았답니다. (이렇게 갈아 두면 아기반찬 또는 샐러드 할 때 사용하기 편해요!)

믹서기

이제 본격적으로 소스 만들기! 궁중팬 사용했고요. 중약불에서 만들기 할 겁니다.버터, 조청, 설탕을 넣어주고 내용물을 휘젓지 않고 가운데까지 모두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까지 그냥 둡니다. 농도는 묵직한 정도가 될 때까지 끓여줘야 아기간식이 눅눅해지지 않아요.

프라이팬

시럽이 만들어지면 견과류 먼저 넣고 이어서 알알이도 넣습니다.
퍼핑콩에 충분히 시럽을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잘 섞어주고요. 팬에 남은 시럽이 없을 정도로 잘 섞어 줘야 합니다. 충분히 섞다 보면 끈적끈적 해지면서 거미줄 같은 흰색 실이 보입니다. 실을 보고 더 뒤적이다가 불 끄고 종료! (고백하자면 몇 번 실 안 보고 껐는데요. 과자가 뭉개지는 것 빼곤 괜찮았어요^^;) 이제 다 끝났습니다.
네모 틀에다 부어줍니다. 노트북 사이즈만 한 틀이었는데요 꾹꾹 눌러 담으니 조리한 것 싹 다 들어가더라고요.갈색 빛깔이 곱죠? 지금 먹어도 맛있는 아기과자랍니다.
다른 수제 오란다 레시피에 비해서 조금 덜 달게 만들었는데요. (물엿 넣지 않았어요!) 그래서 알알이끼리 잘 붙지 않을 수 있기에 비닐로 덮어서 꾹꾹 더 밀착하게 눌러줬답니다.틀에 공간이 없게 잘 눌러줘야 나중에 자르게 편하답니다. 평평하게 잘 펴주세요~ 이후 비닐 덮어서 냉동실에서 약 10분-15분 정도 굳혀 주시면 됩니다.

위생비닐

짜잔 잘 만들어졌죠? 살짝 끝에만 떼서 먹은 금방 식어서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베어먹을 때 딱딱해서 치아에 붙거나 잇몸이 아프지 않았답니다. 이제 잘라 볼 건데요! 부드럽고 촉촉한 유아간식이라서 자를 때 뭉개질 수 있다는 건 염두에 주세요!

도마

빼빼로데이 느낌 나게 길쭉하게 커팅! 만들 때 검은깨를 넣거나 만든 후에 초콜릿을 바른다면 이벤트 과자 갬성이 되겠죠?두돌아기인 쌍둥이들에게 빨리 먹여주고 싶은 마음에 하원 길에 지퍼팩에 챙겨서 갔는데요! 엄마 엄지 척 하며 가지고 온 부드러운 과자 수제 오란다를 순삭 다 먹어 버린 거 있죠.치아가 약한 아기가 먹기에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은 수제오란다 만들기 알려드렸는데요. 돌아오는 빼빼로데이에 또는 시판 과자를 넘나 자주 먹는 어린이에게 딱 좋을 유아간식으로 소개합니다.

접시

등록일 : 2023-11-09 수정일 : 2023-11-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쏠라리리

둥이 육아하며 유아식 하는 엄마

댓글 0
파일첨부
고등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후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