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31
상품목록
main thumb
세실이

훈제오리 오색밀쌈말이

좋은날 상차림에 어울리는 요리로 비율만 맞추면 아주 쉽게 화려한 상차림을 할 수 있습니다.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빨강, 노랑, 주황, 그린 파프리카를 반으로 갈라서 씨앗을 뺀 후 아래 위를 잘라내고 채썰어 준비하고, 깻잎은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무쌈도 살짝 짜서 준비하고 부추는 데쳐서 준비합니다.
생 부추를 잘게썰어 생수에 넣어서 갈고 주황.노랑. 빨강 파프리카가루를 넣고 섞어서 4색을 만듭니다.
부침가루 50g에 생수 100ml를 넣어서 섞은후 체에걸러서 곱게 만든 부침반죽을 달구어진 팬에 밥숟가락으로 하나씩 올려서 부침개를 만들고 키친타올에 올려서 식힙니다.
노랑, 그린, 주황, 빨강 파프리카를 넣어서 만든 반죽을 흰색 부침개와 같은 방법으로 오색부침개를 만들어 놓습니다.
훈제 오리는 찜통에 살짝쪄낸 후 키친타올에 올려서 식힙니다.
찜통에 찐 훈제오리와 오색부침개, 사색파프리카와 복숭아, 부추를 같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깻잎과 데쳐놓은 부추 그리고 무쌈까지 모두 모아놓습니다.
큰 접시에 부추를 길게 놓고 깻잎에 훈제오리.부추.파프리카.복숭아를 올려서 돌돌 말아준 다음 부추위에 밀쌈과 무쌈을 차례로 올린 후 깻잎으로 감싼 채소와 과일을 올려서
야무지게 데친 부추로 예쁘게 묶어주면 손님상에 올리기 좋은 '훈제오리 오색 밀쌈말이' 완성입니다.
남은 재료는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면 취향에 따라 쌈말이를 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접시에 색색으로 골고루 돌려 담고 가운데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서 만든 머스타스스를 곁들여서 상에 올립니다.
부드러운 훈제오리 오색 밀쌈말이를 머스타드 소스에 찍어 드시면 부드럽고 상큼해서 맛있습니다.
훈제오리 오색밀쌈말이를 상에 올리면 상차림이 화려해져서 좋습니다.
오색 밀쌈말이도 예쁘지만 부침개를 빼고 깻잎과 쌈무로 감싸서 만든 '훈제오리 무쌈말이'로 즐겨도 좋습니다.
어떻게 담아 놓아도 예쁜 밀쌈말이는 좋은날에 손님초대요리로 추천합니다.
팁-주의사항
밀쌈말이 반죽의 비율은 밀가루나 부침가루 50g, 생수 100ml
부침개 비율은 밥숟가락 1개를 최대한 얇게 부치면 됩니다.

등록일 : 2021-08-19 수정일 : 2021-08-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실이

https://blog.naver.com/lifely1127 세실이의 요리이야기

댓글 0
파일첨부
열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군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병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