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7
main thumb
다이닝테이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단백질 가득한 수퍼푸드 병아리콩으로 후무스 만들기

오늘은 단백질 가득한 건강식 후무스를 소개해드릴께요~!후무스는 주로 중동지방의 대표적인 음식중 하나이 베지테리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음식이예요.또한 후무스에 베이스가 되는 병아리콩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지방은 낮고 섬유질과 칼슘이 많은 영양만점 콩요리이므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에도 적극 추천드리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병아리콩을 깨끗이 씻은뒤, 정수물 한컵으로 6시간 이상 불려줍니다. (반나절이상 불려주는게 좋답니다)

병아리콩이 물을 엄청 빨아들이기 때문에 일반 물보다는 정수물로 불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병아리콩~불리긴 전후가 엄청나죠!

또한, 병아리콩은 일반 콩보다 훨씬 더 단단하고 딱딱한 편이라 불리고 삷아주는 과정이 중요하며 그 다음에 요리를 하시는게 좋아요!

6시간 이상 불려진 병아리콩을 냄비에 3배 분량의 물을 넣고, 30분정도 푹~삶아 건져주세요.

병아리콩이 단단하여 잘 삷아지지 않으면, 후무스 만들때 까끌하게 갈려서 식감이 좋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드셔보시고 포슬포슬한 식감이면 충분히 삶아진 상태랍니다!

콩을 삶을 동안이나 식힐때, 타히니 소스를 만들어볼께요. 볶음 참깨와 올리브유만 준비해주세요.

타히니는 볶은참깨와 올리브유를 넣고 함께 갈아 만든 페이스트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고추장, 된장 같은 참깨소스, 참깨장이랍니다~!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타히니 소스를 못 넣을경우, 볶은 깨만 좀 갈아서 넣어도 되구요. 참기름을 약간 추가하여 드셔도 됩니다.

타히니 소스 완성! 이름만 생소하지~별거없죠~농도는 약간 걸죽한 느낌입니다.

용기에 담아 다른 요리에도 응용해서 드셔도 되며, 파스타에 넣어서 고소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 후무스 만들기 : 병아리콩, 물, 레몬즙, 올리브유,타히니소스,다진 마늘 또는 마늘 가루,소금을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갈아주면서 넘 되직하면 콩 삶아준 물과 올리브유를 추가하셔도 되며, 원하는 농도가 되면 간을 보고 입맛에 따라 레몬즙이나 소금,마늘 가루등을 추가해주세요.

농도는 소스처럼 흐르는 느낌은 아니고,대직한 느낌으로 고추장 정도로 만드시면 됩니다.
후무스가 부드러우니 단단한 식감의 각종 채소,야채에도 잘어울려서 두가지로 플래이팅해 보았답니다!
동그란 틀에 후무스를 넣어 위에 빨간무를 슬라이스해서 당근이랑 올려봤어요~!

요렇게 만들면 소소한 홈파티나 개인적으로 그릇에 담아주면 좋을것 같은 에피타이져랍니다!

두번째는 넓은 접시에 담아, 파프리카 가루와 올리브를 슬라이스하여 난과 함께 즐길수 있어요!
팁-주의사항
후무스에 베이스가 되는 병아리콩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지방은 낮고 섬유질과 칼슘이 많은 영양만점 콩요리이므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에도 적극 추천드리며, 곁들이는 재료는 저처럼 피타 브레드나 난으로 많이 먹구요~ 구운 통밀빵, 샌드위치에 발라 드셔도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1-03-25 수정일 : 2021-03-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다이닝테이블

http://bit.ly/diningtable_https://blog.naver.com/ashleycjh 팬이 되어주세요 :D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