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40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굴매생이전 만들기 매생이 손질 및 굴 씻는법

겨울제철음식하면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매생이와 굴이더라고요~ 굴과 매생이를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 매생이굴국도 맛있지만 부침개를 부치면 또 별미더라고요. 바다향기 가득한 굴매생이전 만들기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매생이는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해동하고 흐르는 물에 매생이를 손으로 흔들어주면서 채반에 바쳐두었어요. 가끔 매생이에서 나뭇조각같은 이물질이 있을수도 있어서 흔들어가면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번 반복해서 씻어주었어요. 채반에 바쳐서 이렇게 물기 꼭 짜두었어요.
굴을 소금 조금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친 후에 역시 흐르는 물에 헹궈서 채반에 바쳐두었어요.
고명으로 올라가는 홍고추는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매생이에 부침가루 1/3컵, 녹말가루 1큰술, 소금 1/3작은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매생이부침개 반죽은 숟가락으로 섞어주기 힘들더라고요. 이렇게 손으로 조물조물 잘 섞어주었어요. 취향에 따라서 부침개 반죽에 계란을 넣어주셔도 되는데 저는 깔끔하게 매생이 맛을 즐기고 싶어서 계란은 안넣어요.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 두르고~ 반죽 올리고 굴과 홍고추를 올려주었어요. 가장자리가 바삭바삭 익어가면 뒤집어서 뒤집개로 꾹꾹 눌러가면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등록일 : 2021-02-09 수정일 : 2021-02-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