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73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하는이기사

백종원 두부조림은 들기름이 포인트

오래 졸이면 졸일수록 간이 베어 맛있는 두부조림입니다. 두부라는 식재료는 이미 조리가 된 음식이라서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서 끓이기만 한다면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밑반찬이 됩니다.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젊은층보다는 어른들 입맛에 맞는 레시피입니다.
2인분 20분 이내 중급
[재료]
양파 1/4개, 두부 1모, 파 1개,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
[양념]
들기름 1큰 술, 새우젓 1큰 술, 굵은 고춧가루 1큰 술, 진간장 3큰 술, 황설탕 1/3큰 술, 정수 물 1컵, 간 마늘 1/2큰 술, 간 생강 약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주물팬에 한입 크기로 자른 두부를 올린 후, 두부가 자작하게 잠길 정도의 정수물 1L를 붓고 중불로 켭니다.
썰어둔 한컵 분량의 대파와 양파 1/4을 넣고 새우젓 1 작은스푼을 넣습니다. 새우젓은 지방이 적어 짜지만 담백한 맛을 냅니다.
설탕 1/3큰술, 진간장 3 큰 술, 간마늘, 생강, 그리고 고춧가루 1큰 술을 넣고,
잘라놓은 고추를 넣고 중불에 맞춘 후 조리듯이 10분 이상 졸이듯이 끓입니다.
자작하던 물이 어느정도 졸아들었다면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큰술을 위에 뿌립니다.
밥비벼먹기 좋은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1. 참기름의 넣을 경우 맛의 결이 달라집니다. 꼭 들기름을 넣어야합니다.
2. 국물있는 두부조림을 원한다고하면 중간중간 추가적으로 물을 넣습니다. 두부전골같은 느낌이라서 밥을 넣어 두부를 으깨서 국물에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3. 일반적인 두부조림이라고하면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올려서 한번 튀기듯이 볶은 후에 양념장을 넣어서 완성시키는 방법이 대부분인데 위의 방법대로하면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 그리고 굳이 한번 두부를 부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습니다.

등록일 : 2020-10-23 수정일 : 2020-10-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하는이기사

소중한 사람과의 행복한 한 끼를 위해 요리하는 이기사입니다. https://m.blog.naver.com/yu201309 가족이 매운 걸 잘 못먹어서 약하게 합니다

요리 후기 1

연지맘 써니 2020-10-30 15:28:18

1번에 물1L라고 했는데 두부탕이네요 ㅜ ㅠ 졸아들지않아요 5번에 참기름을 넣으란건지 들기름을 넣으란건지 모르겠어요 ㅜ ㅠ 다시 수정 좀 해주세요^^ 일단 들기름으로 넣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