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8,524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달콤하고 사각거리는 맛이 일품인 명절부침요리 애호박전만들기

달콤하고 사각거리는 맛이 일품인 명절부침요리 애호박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애호박은 1.5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속까지 잘 익지 않고 너무 얇으면 식감이 덜해서 맛이 없어요. 홍고추는 얇게 썰어주시며 되요. 이 때 어슷썰기하는 것보다는 그냥 썰어주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애호박을 겹치지 않도록 깔아준 후 그 위에 소금간을 적당량 해 주시면 된답니다.
소금간을 한 후 약 10분 ~ 20분간 두었다가 애호박이 간이 들면서 수분이 빠져나올텐데요. 이 때 수분기 그대로 밀가루와 계란옷을 입히면 입혀지지 않고 뭉칠 수 있으니 애호박에서 빠져나온 수분은 키친타올을 사용해서 닦아주세요.
수분을 닦아낸 애호박은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위생비닐봉지에 밀가루를 넣은 후 애호박을 넣고 흔들어 주면 쉽게 옷을 입힐 수있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릇에 밀가루를 담고 애호박에 골고루 묻도록 살살 털어주면 입혀주세요.
이제는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중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시는데요. 계란물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한 후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한쪽면이 충분히 익고나면 한쪽에 홍고추를 올려 뒤집어 익혀줍니다. 이 때는 가볍게 살짝 익혀 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마음이 급하다고 절대로 센불에서 익히지 말아주세요. 그럼 겉면만 열심히 타고 속까지 잘 익지를 않아요. 그리고 애호박은 너무 푹~ 익히는 것보다 살짝만 익혀주어야 사각거리면서 단맛이 난답니다.
노릇하게 익혀낸 애호박전은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제거해주시는데요. 이 때 주의할점은 애호박부침이 서로 붙어있지 않도록 따로 떼어 놓은 후 식혀주세요. 서로 붙어 있으면 따뜻한 열기로 인해 애호박의 계란옷이 벗겨져요.
색이 이뻐서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도 잘 먹는 애호박전 완성이랍니다.

등록일 : 2013-09-09 수정일 : 2013-09-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37

겨라니뀨 2020-07-06 06:57:02

홍고추가 없어서 못올려 아쉽지만 맛있었어요! 그리고 담부턴 더 얇게 썰어야 겠다고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챎2 2021-04-05 11:27:00

맛은 너무 맛있는데 계란물은 자꾸 벗겨지고 ㅜㅜㅜ애호박전 예쁘게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여 

미식루팡 2021-04-11 22:07:23

전 호박전 별로인데 환장하는 마눌님 위해 애들 칼국수 끓여주고 남은 호박으로 부쳐줬습니다. 첫 시도인데 마눌님 한접시 다 흡입하네요~ 남은 계란물은 계란말이하듯 얇게 부쳐 식지말라고 덮어놨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7
파일첨부
취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