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74
상품목록
main thumb
레베카쿡

[사모님표추어탕] 메이드 인 코리아 토종 미꾸라지로 함께 끓여봅시다♥️

지인이 손수 잡은 미꾸라지를 주셨네요.많지는 않지만 끓여 우리 부부가 맛있게 먹으라네요.^^
함께 추어탕 만들어볼께요.

https://youtu.be/OmTHbAWX8g0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중급
[주재료]
미꾸라지 600그람, 단배추 삶은것 440그람, 부추 140그람, 대파 8뿌리, 고사리 20줄기, 숙주 500그람짜리 2봉지, 산초가루 한스푼
[양념 및 소스재료]
참치액 2스푼, 된장 2스푼, 건조양파 30그람, 천연소금 1스푼, 마늘 25톨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미꾸라지에 굵은소금을 넣어주세요
깨끗한 1회용 수세미 또는 호박이파리 억센거 있으면 고무장갑끼고 치대어 주세요. 그러면 미꾸라지가 뽀얗게 깨끗해져요. 이걸 잘 해주셔야 비린내가 안나요.
정말 깨끗이 미끌거리는 것이 빠졌다면 씻을때 거품이 안생겨요.
미꾸라지가 푹 잠길 정도보다 조금 높게 물을 잡고 끓이세요.
끓기 시작해서 20분을 더 끓여주면 구수한 냄새가 나요. 그러면 불을 끄서 식혀주세요.
식힌 미꾸라지는 장갑을 끼고 소쿠리 위에서 살을 살살 발라주며 으깨어 주세요. 굵은 뼈는 끄집어 내고, 그렇지 않으면 뼈때문에 치댈때 찔릴 위험 있어요. 살살살살 고기 삶은 물위에서 살은 밑으로 뼈는 위에 남도록 물을 추가해주면서 해주세요.
살이 거의 다빠지고 뼈만 남으면 이제 뼈는 버려주세요. 중간 중간에 물을 보충하며 뼈를 발라주셔야 해요.
그사이 건조양파 갈아주시고
발라낸 고기살과 물은 작은 들통의 절반 정도 되는데 여기에 야채들 부추, 숙주, 고사리, 단배추를 넣어주세요. 고깃물은 절반인데 야채를 넣으니 7부 정도 되었어요.
단배추는 좀 길게 썰어주고, 부추도 6~7센티로 자르고, 숙주는 삶아 씻어 십자로 한번 정도 자르세요.
참, 이때 모든 야채를 양푼에 넣고 된장 2스푼으로 버무려 넣어준 상태입니다.
참치액 2스푼 넣어주세요
양파가루 간것 다 넣어 주세요.
끓어 오르면 마늘 25톨 간것 다 넣어주세요
전체 끓이는 시간은 재료넣고 40분이상 끓여주었네요.
전체 간을 보시고 기호에 따라 양념을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저는 건강한 맛으로 먹을려고 위의 재료만 썼는데, 여러분은 이때 쇠고기 다시다 한스푼 추가하면 맛이 확~~살아나요.
마지막에 산초가루를 한스푼 넣어주세요.
요양병원 게시는 어머니와 지인이 너무 맛있게 잘 끓였다고, 정말 몸보신한듯 하다고 말씀하시네요.
팁-주의사항
미꾸라지 소금 넣고 박박 문지를때 유의 하시고, 깨끗이 해주시면 비리지 않아요

등록일 : 2020-10-22 수정일 : 2020-11-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레베카쿡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사모님 레베카 쿡의 레베카입니다.요리하는 것이 좋아 함께 연구하고 여러분과 나누었음 좋겠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