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79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단무지 대신 무장아찌로 참치김밥 만들기

무말랭이로 만든 장아찌로 단무지를 대신하고 데쳐 놓은 겨울 초 순을 무치고 명절에 선물로 들어온 참치캔과 스팸도 있으니 김밥을 말아야지요. 꼭 나들이 도시락이 아니어도 김밥은 언제나 맛있습니다. 특히 집에서 만든 김밥이 제일 맛있어요. 그것은 내 입맛에 제일 잘 맞아서겠지요.
5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팔팔 끓는 물에 소금 1큰술을 넣고 데쳐 흐르는 찬물에 충분히 식힌 후 흔들어 씻어 건져 물기를 꼭 짠 겨울초 순 입니다.
데친 겨울초 순 한줌을 김밥에 넣을 거라 자르지 않고 그릇에 담고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로 팍팍 무쳐 주었습니다.
단무지 대신 무말랭이로 만든 무장아찌를 사용했습니다. 꼭 꼬들이 단무지같습니다. 무장아찌 1 + 1/2컵을 체에 건져 양념물을 빼 줍니다.
계란 5개,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고루 풀어 얇게 지단을 여러장 부쳐 충분히 식힌 후 채썰어 줍니다.
당근 1개 를 채썰어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 을 두르고 볶아 소금 1/4작은 술 로 간을 해 줍니다.
참치캔 100g 두개를 체에 담아 기름을 빼고 손으로 한번 더 기름을 꼭 짜 줍니다.
기름을 뺀 참치를 그릇에 담고 마요네즈 1 + 1/2큰술, 와사비 1작은술, 소금 약간을 넣고 고루 버무려 준비해 줍니다.
깻잎 7장을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해 줍니다. 잎이 큰 깻잎은 반으로 잘라 사용합니다.
큰 그릇에 밥 5공기를 담고 참기름 2큰술, 통깨 2큰술, 소금 1작은술로 양념을 해줍니다.
김밥 김 위에 밥을 얇게 펴 줍니다.
계란, 당근, 무장아찌, 나물을 올려 줍니다.
깻잎 한장을 길게 반으로 잘라 올리고 준비한 참치를 올려 단단하게 돌~말아 줍니다. 요렇게 김밥 7줄을 말았습니다.

등록일 : 2020-10-15 수정일 : 2020-10-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