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87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통마늘 멸치볶음. 마늘이 더 맛있는거 실화냐? 밥을 부르는 도시락 반찬 만들기.

마늘이 너무 맛있다!

마늘만 골라 먹고 있네!

밥을 부르는 반찬

통마늘 듬뿍 넣은 멸치볶음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멸치 부스러기를 걸려 내 줄거에요. 멸치를 체에 내려 주셔도 되구요. 담겨져 있는 봉투를 세워 여러번 두드려 주면 가루가 아랫쪽으로 내려 갈거에요. 윗쪽에 있는 멸치만 조심 스럽게 집어 내 주면 가루를 분리해 낼 수 있답니다. 부스러기를 그대로 넣어도 무방하지만, 가루를 그대로 넣으면 지저분 해 질 수 있어요.
마른팬에 멸치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수분을 날려 주어 바삭한 멸치볶음을 만들 수 있고, 비린내를 날려 주어 더 맛있어 진답니다. 멸치가 바삭할 정도로 볶아 주세요.
다 볶아진 멸치는 따로 덜어 내 두고, 마른행주로 팬을 한번 닦아내 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5T정도 둘러주고, 마늘을 넣고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익혀 주세요.
통마늘은 저처럼 기름에 먼저 볶아 익혀내 주셔도 되구요. 끓는물에 데쳐서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저는 기름에 볶아주는게 더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식용유에 마늘향이 베어들어 멸치볶음도 비린내가 덜 하구요.
마늘이 다 익었다면 멸치를 넣고 볶아 주세요. 멸치가 바삭바삭하게요. 멸치에간이 되어 있어서 이렇게만 볶아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술안주로 이렇게만 먹어도 굳!!!!!!! 이거 완전 맥주 안주입니다.ㅋㅋ 기승전 안주화 되는 현장입니다.
간장 1T, 설탕 1/3T를 넣고 볶아 주세요. 멸치에 소금기가 있어서 간장을 많이 넣어주시면 너무 짜요. 간장은 간장향을 위해서 넣어 주는 거랍니다.
저는 청양고추 한개와 홍고추 한개를 얇게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살짝 매콤함까지 있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서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고추는 생략해 주세요.
불을 꺼 준 후 올리고당 3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윤기좔좔 달콤~함을 책임질 올리고당입니다.^^
물엿이나 설탕을 넣을 경우 멸치가 다 달라붙어서 먹을때 덩어리가 될 수 있구요. 가스불을 켜 놓고 섞어주어도 덩어리가 될 수 있어요.
꼭 불을 끈 후 올리고당을 넣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깨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
고소한 마늘이 매력적인 통마늘 멸치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멸치도 고소하고 바삭하니 맛있지만, 고소하게 익은 통마늘이 정말 맛있네요.
저는 마늘만 자꾸 골라 먹게 되더라구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4-16 수정일 : 2020-04-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요리 후기 2

우리집프로요리사 2020-10-11 15:06:24

멸치 볶음 처음해봤는데 계속 저어줘야하더라구요 안 저어서 고르게 익히진 못했는데 맛있었어요 ! 마늘 좋아하는데 많이 먹게 될것같아요 맛있어요 밥도둑이에요ㅠㅠd 

쫌하는언니 2020-06-07 21:50:54

신랑이맛있다고 엄지척했어요 ㅎㅎ 

댓글 0
파일첨부
멸치볶음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