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481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정월대보름에 먹는 약식 전기밥솥에 하는 약밥

정월대보름 음력으로 1월 15일이고 올해는 2월 8일 토요일입니다. 며칠 전에 잡채 올릴 때 2가지 음식을 해서 정신없다고 했었는데 그때 함께 했던 요리가 약식이었습니다. 만들어놓고 배고플 때 하나씩 꺼내 먹고 있지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찹쌀 500g은 물에 3시간 불렸습니다. 물에 불리고 마트에 가서 약밥에 넣을 견과류를 사러 다녀왔지요.
밤은 깎아놓은 생율을 사왔어요~ 그리고 호두도 깨기 힘드니깐... 알맹이만 있는 걸로 ^^ 잣과 건포도까지 들어갔으면 더 풍부한 약식이 되었겠죠?
대추는 돌려 깎기 해서 대추씨를 빼낸 후에 물 250ml에 10분을 끓여서 대추물을 우려냈어요.
씨를 뺀 대추는 돌돌 말아서 썰어서 모양도 내고 채도 썰어줍니다.
대추씨 우린 물에 진간장 2T, 흑설탕 3T, 올리고당 2T, 참기름 1T, 계핏가루 1t를 넣고 섞어줍니다. 계핏가루가 잘 풀어주셔야 합니다.
전기밥솥에 찹쌀, 밤과 호두를 넣고 양념 넣은 대추물을 넣어줍니다. 물양이 모자란듯해서 물을 조금 더 부어줬어요.
전기밥솥에 하는 약식을 할 때는 잡곡밥이 아닌 백미에 맞춰준 후에 취사를 시작합니다.
취사가 끝났다고 알려줘서 뚜껑을 열어봤더니 가운데로 몰렸죠. 주걱으로 살살 풀어줍니다.
채 썬 대추와 참기름을 더 넣어줍니다.
사각 틀에 참기름을 바르고 약식을 채우고 모양낸 대추를 올려줬어요. 남은 약식은 주먹밥처럼 동그랗게 만들어봤어요.
약식이 식으면 꺼내서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기밥솥에 하는 약식 혹은 약밥이었습니다. 정월대보름이 다가오니 만들어보세요.

등록일 : 2020-02-05 수정일 : 2020-0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