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287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집에서 간단하게 순대국밥 만들기

저녁에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데 딱히 먹고 싶은 음식이 없고 만들고 싶은 음식도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될까? 갑자기 생각났던 순대국밥.

어제 친구와 저녁 약속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밥 전문점에서 돼지국밥 먹을까 순대국밥 먹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돼지국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어제도 고민하고 오늘도 고민하고 저는 하루도 빠짐없이 고민하면서 살고 있는 사람인 듯합니다.

어제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었지만 머릿속에서 순대국밥이 떠나가지 않았습니다.

돼지국밥이 너무 맛있어서 순대국밥도 당연 맛있겠지라는 생각으로 "다음에 또 방문하면 꼭 순대국밥 주문해서 먹어야지!"라고 결심했는데 그새를 참지 못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OO 육수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순대국밥을 만들 수 있는데 과연 OO 육수는 뭘까요?

순대국밥 만드는 법과 OO 육수가 뭔지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대파는 0.3cm 간격으로 썰고 깻잎은 돌돌 말아 0.3cm 간격으로 썬다.
순대는 2cm 간격으로 썬다.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사골육수를 끓이면 된다.
사골육수가 끓으면 순대를 넣는다.
순대가 절반 이상 익었으면 콩나물을 넣는다.
콩나물이 익으면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이면 완성.
순대국밥을 먹기 좋은 밥그릇 또는 뚝배기에 옮겨 담은 후 어 놓은 깻잎을 올리고 그 위에 들깨가루를 살살 뿌린 다음 양념을 예쁘게 담고 맛있게 먹으면 끝.
팁-주의사항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사골육수 중에서 염분 함량이 높은 제품이 있을 수 있으니 잘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고 분 함량이 놓으면 사골육수에 물을 추가적으로 넣어 만들면 됩니다.
저는 콩나물을 넣어서 순대국밥의 사골육수에 깔끔하면서 깊은 맛을 더했고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도 있어서 집에 콩나물이 있다면 콩나물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에 제가 직접 만든 양념과 들깨가루, 깻잎이 더해서 집에서 만들었지만 국밥 전문점 부럽지 않게 완성도가 높습니다.
물론 시판용 사골육수가 절반 이상 했지만 정성스럽게 집에서 직접 만든 사골육수가 있으면 더 맛있겠죠?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10-24 수정일 : 2019-10-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7

룰루랄라차차 2020-09-27 19:41:49

후기를 안 남길 수 없는 맛입니다. 고기 순대 넣고 끓였더니 더더더 맛있네요. 이제 순댓국집 안 가도 될 듯.. 들깻가루 없어서 생략했는데도 최고로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mily kim♥♥♥ 2019-12-05 19:17:10

다대기양념 맛있어요 전 앙녕이랑 같이 끊엤는데 맛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jjjj 2020-11-05 16:15:40

저는 깻잎 없어서 생략하고 양념 따로 없이 끓일때 다진마늘이랑 청양고추 후추만 넣어서 끓였는데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콩나물 덕에 씹는맛도 있고 맛있더라고요~:)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