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67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크림소스 감자우물에 빠진 계란, 까르보나라 감자계란오븐구이

크림소스파스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할 맛, 감자를 익혀 속살을 크림소스에 버무려 계란과 함께 오븐에 구워낸 요리입니다. 치즈와 달걀이 들어가서 까르보나라라고 이름붙였나봐요. Foodnetwork magazine참고해서 살짝 수정했습니다. 우리집에선 주말 브런치 메뉴로 핫 해요~ 맥주 마실 때는 꿀 안주~!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 껍질을 벗겨내지 않을 것이므로 솔로 박박 문질러 깨끗이 씻어주었어요. 큰 접시나 보울에 씻은 감자 놓고 물을 200ml부어준 다음

물이 담겨도 넘치지 않는 오목한 접시

전자렌지에서 총25분정도 익혀주었어요. 우리집 전자렌지 출력은 1580w구요, 처음 15분 돌린 다음 익은 거 빼고 남은 거 5분씩 추가해주고 뒤집어가면서 익은 거 빼주고 그랬어요. 껍질이 쪼글쪼글해지면서 간혹 껍질 한쪽이 찢어지면서 속살이 보이기도 하고 만져보면 느낌이 뙇! 와요. 뭔가 딱딱한 느낌이 있으면 조금 더 돌려야 하는거고 부드럽고 몰캉한 느낌이 생기면 익은거에요.

전자레인지

감자 익을 동안 부재료 준비하는데요, 파나 부추의 푸른 부분만 잘게 송송 썰어서 1/4컵가량 되도록 해주세요. 가니쉬 용입니다.
베이컨은 1cm길이로 짧게 썰어서 후라이팬에서 바삭하게 구워냅니다.
다 익은 베이컨은 페이퍼 타올 받쳐서 기름기를 완전히 빼주세요.
그리고 헤비크림(생크림) 1컵(240ml)을 후라이팬이나 소스팬에 붓고 소금, 후추 각각 1꼬집씩 넣은 뒤, 위에 우유막이 생기지 않도록 약불에서 주걱으로 저어가며 데워주세요.

계량컵

잘 익은 감자는 베이킹팬이나 큰 접시에 옮겨담고 오븐을 400도F(섭씨200도가량)에 예열합니다.

오븐 예열

잘 드는 칼로 가운데를 갈라줍니다. 완전히 반으로 자르는 것이 아니고 조개껍데리처럼 아래부분은 붙어있도록 조심해서 잘라주세요.
그 다음 감자에서 속살을 파내어 한 보울에 모아두어요, 껍질하고 닿은 부분까지 박박 긁지 말고 껍질에 붙은 부분은 좀 남겨놓습니다.
감자속살 모아놓은 것에 파마잔치즈 3컵, 데워두었던 헤비크림, 갈릭파우더 1t, 익혀두었던 베이컨조각들 중에 나중에 뿌릴 것 좀 남겨놓고 나머지를 모두 넣어서 주걱으로 고루 섞어주어요.

계량컵 , 계량스푼

감자속살이 양념과 잘 어우러지면
속살을 파내어 껍질만 남은 감자 속에 양념한 감자속살로 살짝 넘치듯 채워줍니다.
그리고나서 가운데 구덩이를 파요. ㅎㅎ 계란이 들어갈 자리이니 손으로 살짝 성형하듯이 가장자리가 높이 올라오도록 해주셔도 됩니다.
윗 단계까지 마친 감자를 예열된 오븐에서 5분만 구워냅니다.

오븐

살짝 겉만 구워진 감자를 다시 꺼내주시고
아까 만들어두었던 감자구덩이에 날달걀을 하나씩 넣어주고 다시 오븐에 넣어 15분간 구워주세요.
살짝 반숙으로 잘 익었죠? 이제 이 위에 가니쉬를 합니다.
남겨두었던 베이컨조각들과 잘게 썬 파나 부추를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맛은 당근 대박이지용~

등록일 : 2019-03-17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카레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그랑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자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