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7
상품목록
main thumb
세오세오

'뢰스티 버거' 빵없이 만드는 특별한 버거

집에 햄버거 번이 없거나, 빵이 부담스러울 때 감자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나만의 특별한 '뢰스티 버거' 입니다.
뢰스티는 스위스의 대표적 가정식으로, 감자를 얇게 썰거나 갈아 둥글게 부친 음식인데 우리나라 바삭한 감자전과 식감이 비슷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햄버거 번 대신 바삭한 뢰스티로, 기존 버거 보다 맛있고 건강한 세오만의 특별한 뢰스티버거를 소개 합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뢰스티 버거 안에 들어갈 패티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소고기다짐육, 당근, 양파, 다진마늘, 부침가루, 달걀, 소금, 후추, 맛술)
양파, 당근을 다진 후 모든 재료를 잘 치대서 동그란 패티를 만들어 준 후 냉장고에서 10-20분 넣어 둡니다.
(양파, 당근은 작게 썰어주세요, 크게 썰면 패티를 구울 때 채소가 밖으로 나오거나 패티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중-약 불에서 패티를 익혀 줍니다.
(반 정도 익으면 숟가락으로 물을 프라이팬에 한 숟가락 넣고 뚜껑을 닫아주면 패티 안까지 타지 않고 부드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뢰스티 번을 만들 차례입니다.
감자를 최대한 얅게 썰어주세요.
(채칼을 이용하거나 칼로 얇게 썰어주세요)
분량의 채친감자, 쉬레드치즈, 소금, 후추, 부침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채친 감자는 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감자에 있는 전분이 구울 때 서로 잘 달라붙게 합니다)
동그란 번 모양과 크기를 잡아 프라이팬 중약불에서 바삭하게 익혀 줍니다. (한쪽면이 충분히 익었을 때 뒤집어 주어야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뢰스티버거 안에 들어갈 신선한 채소와 달걀, 치즈를 준비해줍니다.
달걀은 반숙-완숙 사이로 기호에 따라 익혀주세요
접시에 뢰스티-파프리카-패티-치즈-달걀-토마토-치커리-뢰스티 순으로 잘 쌓아 주세요.
반을 잘라 손으로 들고 먹어도 버거가 잘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바삭한 뢰스티와 부드러운 패티, 아삭한 채소, 고소한 달걀이 어우러져 눈 깜짝 할 사이 버거 하나를 다 먹었습니다.
위 레시피대로 만들면 가정에서도 수제버거 만들기가 어렵지 않고, 파는 것 보다 더 건강하고 맛좋은 특별한 버거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빵 대신 바삭한 뢰스티로 만든 나만의 특별한 뢰스티버거 만들어 보세요~
팁-주의사항
-뢰스티 번을 만들 때 감자는 최대한 얇게 썰어주어야 바삭하고 겉과 속이 잘 익습니다.
-채친 감자는 물에 씻어 내지 않습니다 (전분이 감자가 익을 때 서로 잘 달라붙게 해 줍니다)
-감자를 프라이팬에 익힐 때 한쪽면이 충분히 익은 후 뒤집어 주어야 모양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패티를 구울 때 약한 불에서 서서히 익혀 주어야 속까지 잘 익고 겉면이 타지 않습니다.

등록일 : 2018-11-16 수정일 : 2018-11-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오세오

요리를 좋아하는 꽃주부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