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09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담백하고 깔끔한 배추 어묵국 끓이는법

어묵은 식재료 자체의 이름을 지칭하며 오뎅은 일본어로 어묵을 이용한 요리를 지칭하기때문에 어묵이라고 부르는 것이 맞는 표현법이랍니다.보관하실 때는 밀봉하여 냉동 보관 하면 오래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내어 기름기를 제거 후 사용하면 한결 담백하게 요리를 완성하실 수 있어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지만 특히 어묵 볶음이나 어묵탕으로 요리하여 즐기는 경우가 많답니다. 밸런스가 잘 맞는 식재료로는 꽈리고추를 꼽을 수 있는데 어묵에 부족한 비타민과 식이섬유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묵은 대체로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재료에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배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 해 주시고 크기에 따라 세로방향으로 2등분 후 2cm 정도 간격으로 잘라서 준비할게요. 달큰한 배추를 넣으면 무를 넣은 것 같이 국물이 깊고 맛있더라구요. 쪽파는 송송 썰어 주시고 고추는 어슷하게 0.3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세요. 저는 홍고추가 집에 남아서 사용했는데 매운 청양고추 한개만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물600mL와 멸치다시백 1팩(멸치8마리,다시마2조각)을 넣고 10분정도 중불에서 우려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이제 배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줄게요.
배추가 한소끔 끓으면 모듬어묵을 넣고 한번 더 우르르 끓여주세요. 저는 볼어묵 타입 제품이라 손질 할 필요없이 편하게 사용했는데 판어묵을 쓰시는 경우 배추의 크기와 비슷하게 세로방향으로 3~4등분 후 2cm 간격으로 잘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이제 간을 맞춰 줄게요. 다진마늘1/2T,쯔유1T,소금1t,후추1/3t 이렇게 넣고 기호에 맞게 소금간은 조절 해 주시고 쯔유가 없으신 경우 진간장, 국간장 등으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쪽파와 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간단하게 완성하는 어묵요리, 개운하고 시원한 배추어묵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배추가 들어가서 달큰하면서도 고추때문에 칼칼함이 아주 제대로더라구요. 요즘 어묵 종류도 워낙 다양해서 원하는 제품 골라 사용하시면 한결 만족스럽게 완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팁-주의사항
1) 멸치 육수로 맛을 더해주세요.
2) 쯔유를 사용하시면 한결 깊은 맛을 내기 쉬워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8-29 수정일 : 2018-08-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수현맘a 2018-08-30 19:03:56

아부지께서 담백하니 맛나다고 배추넣고는어묵국이처음이시라고하시며 맛있는저녁이되었어요 좋은레시피감사합니다 

Agatha Kim 2019-12-27 09:02:43

덕분에 남편이 좋아하는 어묵국을 완성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