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02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햄계란말이 간단하고 모양도 이쁜 반찬만들기

왜 맨날 밤에 음식을 하고 이렇게 급하게 쓰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아침부터 엄청 바빴어요. 중나에 안 쓰는 물건 팔고 택배 보내고 노트북 a/s 다녀오고 아이랑 뷔페 가서 먹고... 쓰고 나니 별거 아닌데 난 오늘 왜 이렇게 바빴던 것인지.... 저녁에 후딱 반찬만들기 돌입~ 무엇을 할까요??? 냉장고를 뒤적하니 스팸과 계란으로 햄계란말이를 만들었답니다.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남아있는 스팸 반을 꺼내서 4등분을 해줍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서 짠맛을 빼내고 하셔도 되겠지만 스피드하게 할 거라서 그냥 했어요.
그릇에 부침가루 1숟가락을 넣고 스팸에 묻혀줍니다.
계란은 알끈을 제거하고 풀어서 준비합니다.
기름 코팅을 한 팬에 계란물을 넣고 스팸 2조각을 넣어줍니다.
천천히 말아주면서 마지막 부분에 계란물을 이어 붙여가면서 부어줍니다.
계란이 80% 정도 익었을 때부터 돌려가면서 말아야 하는데 덜 익었을 때부터 돌려서 모양이..... 으악...그래서 뭐 괜찮아요. 마지막 수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사각 팬의 모서리에서 눌러가면서 모양을 어느 정도 잡아주시면 됩니다.
김밥말이에 넣고 말아서 잠시 식혀줍니다. 뜨거울 때보다 모양을 잡아서 식은 후에 썰어주면 모양이 잘 나온답니다.
첫번째에 실패를 경험 삼아서 두번째는 계란물을 사각팬의 한쪽 면을 이용해서 계란물을 부었답니다. 그리고 스팸 조각을 넣고 계란이 80% 정도 익었을 때부터 돌돌 말아줍니다.
처음에는 나무주걱으로 했고 이번에는 실리콘 주걱으로 했더니 더 깔끔하죠?
역시 도구의 힘인가??? ㅋㅋ
아주 깔끔~ 하죠? 그래도 한쪽으로 몰아서 사각면을 돌려가면서 더 익혀줍니다.
사각모양이 딱 잡혔지만 그래도 김발에 돌돌 말아서 식혀주고 식는 동안 설거지를 해줍니다.
식은 후에 썰어주니 모양이 이쁜 것이 썰리기도 잘 썰리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8-08 수정일 : 2018-08-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