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00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파스타 면으로 색다르게 즐기는 짬뽕 만들기

무더운 여름이어도 칼칼하고 개운한 국물요리는 역시 별미로 즐기기 참 좋습니다. 안주로도 한끼 식사메뉴로도 두루두루 인기 많은 짬뽕을 오늘은 파스타 페투치니 면을 넣고 완성 해 볼건데요. 면발이 잘 불지않아 천천히 즐길 안주 메뉴로 제격인 레시피랍니다. 얼큰하게 맛있는 짬뽕국물만들기 어렵지 않게 성공하실 수 있도록 맛있는 팁으로 함께할게요. 양파를 먼저 강한 불에서 살짝 그을리게 볶아 불맛과 비슷한 향을 내고 새우와 바지락 살을 이용해 감칠맛을 더한 국물요리로 완성 해 볼게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양파는 0.5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파는 크기에 따라 길이 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4~5cm 간격으로 잘라서 준비할게요.
파스타면은 물1.5L에 소금1T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은 다음 7~8분간 삶아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4분간 예열 후 식용유를 넉넉하다 싶을 만큼 2큰술 정도 두른 다음에 겉면이 살짝 갈색빛이 돌도록 3분정도 바짝 볶아주세요.
그리고 양념장 재료인 고춧가루1.5T,진간장1T,맛술1T,다진마늘1T,후추1/2t 넣어주시고 타지 않게 2분간 잘 볶아주세요. 이때에도 센불을 유지 해 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새우살과 바지락살을 넣고 2분간 더 볶을게요.
이제 물500mL를 붓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 사이 삶아진 파스타 면을 넣고 같이 끓여볼게요.
이제 준비해 둔 파도 같이 넣고 한소끔 한번 더 끓여주시면 얼큰한 국물요리 짬뽕파스타 완성입니다!
양념을 열심히 볶아 향과 맛이 더해진 짬뽕국물만들기, 집에서도 맛있고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해산물 대신 고기를 넣어주셔도 좋고 호박이나 숙주, 또는 버섯과 같은 채소를 듬뿍 곁들여 주시면 풍성하게 여럿이 나누어 먹기도 좋은 요리에요.파스타 면을 사용해서 오랫동안 식탁에 올려두고 먹어도 잘 불지 않아 좋더라구요.
오늘은 개운하고 칼칼하게 즐기기 좋은 얼큰한 국물요리 짬뽕파스타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짬뽕국물만들기 의외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열심히 양파와 양념장을 볶아 센불에서 불향을 더하고 물만 넣고 끓여주시면 간단하게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국물안주로도 좋고 한끼 식사 메뉴로도 전혀 손색없어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양파는 살짝 탄듯 볶아주셔야 불향이 더해져요.
2) 부족한 간은 간장과 소금으로 맞추어주세요.

등록일 : 2018-08-03 수정일 : 2018-08-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6

별규별규 2020-05-03 04:57:17

아주 맛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짬뽕 맛이 나는게 신기하네요 그리구 파스타면인데 그냥 중국집 면 느낌도 나서 좋아요 

jinim kim 2018-08-07 05:24:01

맛있어요 새우만 가지고 양재추 호박 벗섯드을 더넣고 끓였는데요 시원하네요 다음에는 다시마와 멸치 육수를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가라미배 2019-06-27 23:56:32

짬뽕도 좋아하고 파스타도 좋아해서 짬뽕파스타 배달도 자주 시켜먹어봣고 집에서도 여러번 시도해봤는데 이 레시피가 젤 간단하고 좋네요 전 집에 버섯이랑 홍합이랑 새우잇어서 넣엇어요 간이 뭔가 부족한거 같아서 페페로치노하고 치킨스톡 조금 넣엇더니 맛이 풍부해졌네요 양파 센불에서 4분 볶을라니 넘 타는거 같고 탄맛 날까봐 소심해져서 2분 채 못볶앗고 양념도 2분까진 못볶앗더니 불맛은 많이 안났어요 사진은 잘 못나와서 맛있어보이진 않지만 맥주에 맛나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당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