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03
상품목록
main thumb
송정토끼

오징어 숙회와 뭇국

시어머님이 알려주신 초 간단 오징어 숙회와 뭇국.
오징어 3마리, 두부 한모, 브로콜리 등 15,000원이면 한끼 식사 뚝딱!!!
그리고 저녁시간 시원한 맥주 한잔 가능한 멋진 안주 뚝딱!!
주머니 가볍고 요리가 서툴던 신혼시절 나만의 레시피!!
예나 지금이나 행복한 시간을 선물 해주는 "오징어 숙회와 뭇국""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 한팩(3마리), 브로콜리 1개, 두부 한모, 무(두크 한 모 크기), 땡초(5개), 다진 마늘

오징어 1팩(3마리), 브로콜리 1개, 두부(찌게용) 한 모, 땡초 5개,다진마늘 큰 한 스푼, 초장, 생와사비, 까나리액젓, 설탕 1티스푼

무는 3등분하여 얇게 선다. 두부는 옆으로 2등분한 후, 4등분한다. 땡초는 작게 다진다. 브로콜리는 줄기를 제거하고, 윗부분을 조그맣게 나눈후, 끓는 물에 데친다.
물은 맥주컵(350ml) 2컵반을 넣고, 물이 끓으면 오징어를 데친다. 데쳐진 오징어는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한다. 데쳐진 오징어는 몸통을 먹기 좋게 썰고, 2개씩 썬 다리는 모아 몸통에 끼워준다.
오징어 데친 물에 썰어둔 무를 넣고 한 솎음 끓인후, 까나리액젓으로 간을 맞춘다. 썰어둔 두부, 다대기 한스푼 그리고 땡초를 넣고 2~3분 끓인다..
데친 오징어 1마리 와 브로콜리 3~4개를 이쁘게 한 접시에 놓는다. 뭇국은 두부, 무우 그리고 땡초가 잘 보이게 대접에 담는다. 초장은 생와사비를 조금 넣는다.
팁-주의사항
깊은 국물 맛을 좋아한다면 설탕 한 티스푼을 넣고 다시 한번 한 솎음 끓인다
밥과 수저 한 세트만 놓으면 1인 한끼 밥상을 셋팅할 수 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5-30 수정일 : 2018-05-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