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25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중화풍 잡채만들기 #양장피 대신에 당면이 들어간 짭쪼름하면서도 고소한 잡채!! 잡채만 먹어도 배부르는 맛!!

돼지고기는 아주 살짝만 그것도 완전 살코기부분인 등심으로 채썰어서 넣어주고 만든 중화풍의 잡채입니다.

중국간장으로 간을 해 준 잡채인데 중국간장은 간이 쌔지 않고 단맛이 돌아서 우리나라의 진간장과는 다른 편입니다. 끈적거림도 약간 있는 편이고요. 그러니 진간장으로 하실 경우에는 절반만 넣고 하시라는 점 미리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아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파프리카를 채썰어 줍니다. 굴곡진 파프리카는 칼등으로 툭툭 내리 친 다음에 채를 써시면 쉽게 써실 수 있어요.
색색으로 채를 썰어 주시고요. 푸른색으로 들어갈 것은 부추가 들어갈 예정이지요.
표고버섯도 채썰어서 준비하시고요.
재료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파프리카, 표고버섯, 양배추는 채썰어 준비하고 비슷한 크기로 부추도 썰어 주시고요. 거기에 공심채 줄기부분도 역시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젠 볶아 주기만 하면 되지요. 미리 당면은 물에 불려 놓아 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썬파를 넣어서 볶아 줍니다.
먼저 돼지고기등심을 채썰어서는 볶아 주었습니다. 마트에서는 잡채용 돼지고기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조리하실 수 있어요.
고기를 볶을때에 약간의 밑간을 해 줍니다. 후추랑 중국간장, 청주, 생강가루를 살짝 넣어서는 볶아 주세요. 잡내를 없애주기도 하고 불향을 내주기도 하고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이제 모든 재료들을 투하하고는 볶아 줍니다.
처음에 고기를 볶을때에 중국간장을 넣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전체적으로 갈색빛이 돌면서 볶아지고 있지요. 간은 나중에 당면과 합체를 했을때에 해주려고요.
마지막으로 설탕 조금 넣어 주시고는 섞으면서 볶아 주시면 끝이예요.
볶아낸 재료들을 일단 볼에 담아 놓습니다.
물에 불린 당면을 한번 끓여서는 데쳐 줍니다. 그래야 몰캉몰캉한 당면이 되겠죠. 당면이 익었다면 체에 걸러서 물기를 빼 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물기를 빼준 당면을 볶아 줍니다. 그럼 더욱 고소한 잡채가 되겠지요.
볶아진 각종 재료들을 모두 합체시켜 줍니다. 이젠 볶으실 필요없이 그냥 참기름 넣고 설탕 조금 넣고 마지막으로 간장으로 간을 최종적으로 해 주고는 무치시면 완성입니다. 먼저 설탕부터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 통깨, 중국간장이나 진간장 조금 넣고 조물조물 당면과 각종 채소들이 잘 섞이도록 무쳐 주세요.
골고루 무쳐서 완성합니다. 진한 갈색빛이 도는 중화풍 잡채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냥 한접시 담아서는 이것만 가지고도 배부르게 한끼식사가 되기도 하고요. 물론 안주로도 손색이 없겠지요~~~~

등록일 : 2017-07-16 수정일 : 2017-07-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잡채 추천 레시피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