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2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표고버섯죽

가끔 속이 불편하거나 밥이 잘 안 넘어갈 때는 죽이 참 좋더라구요. 오늘은 표고버섯으로 표고버섯죽 만들어봤는데요. 표고버섯 향도 좋고 어린아이들 이유식으로 준비해도 좋아요. 먹성 좋은 아이들은 김치볶음밥 가득씩 비우고도 표고버섯죽 한 그릇씩 뚝딱 비우네요. 속 불편할 때 표고버섯죽으로 끓여드셔도 좋아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표고버섯죽은 어린아이들 이유식으로 준비해줘도 아주 좋아요. 찹쌀은 미리 불려서 준비했구요. 찹쌀 없으면 쌀로 하셔도 돼요.
표고버섯, 당근 실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했어요. 다른 재료가 있으면 좀 더 넣어줘도 좋겠죠.
냄비에 불린 찹쌀, 당근 ,들기름 넣고 먼저 볶아줬어요.
쌀알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줬답니다.
그런 다음 물 가득 붓고 끓이기. 저는 물이 좀 넉넉하게 있는 죽이 좋아서 국대접으로 3대접 부어줬어요. (찹쌀은 국대접으로 하나 넣어줬구요) 물이 부족하면 더 부어줘도 되니까 물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육수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는 다시마 넣어보세요. 훨씬 더 감칠맛이 나고 간도 어느 정도 돼서 소금간 살짝만 해주면 되거든요.
불린 찹쌀이라 금세 끓어요.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낮춰서 푹 끓여주세요.
한소끔 끓으면 표고버섯 넣고 더 끓여주면 되네요.
찹쌀이 익으면 다 된 거거든요.
마지막에 실파 넣고 저는 소금간 아주 살짝 해줬는데요. 국간장과 소금같이 넣어줘도 좋을듯해요.
한번 더 끓여주면 표고버섯죽 완성이네요.
표고버섯죽에 깻가루 뿌려주면 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좋고 속 불편할 때 먹어도 좋아요. 들기름으로 볶았더니 고소한 향이 더해서 더 맛있었어요. 물기 넉넉하게 해서 끓인 거라 먹기도 좋고 어차피 식으면 물이 스며드니까 괜찮더라구요. 표고버섯으로 표고버섯죽 끓여봤는데요. 어린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좋고 소화 안될 때 만들어서 먹어도 좋아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5-23 수정일 : 2016-06-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