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465
main thumb
CJ 제일제당

오리 능이 솥밥&오리 무국과 한식 반찬(original)

세 번째 마스터셰프, 최광호의 메인 요리. 오리 한 마리의 영양과 맛이 그대로 담아낸 한식 한 상 차림이다. 오리 육수로 지은 밥에 오리고기와 능이버섯을 올리고 오리 무국을 곁들여 조화롭고 고급스런 반상을 준비했다. 그리고 정갈한 반찬으로 한 상을 야무지게 완성하였다.
2인분 9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리는 껍질을 벗기고 토막내어 깨끗이 씻는다. 압력솥에 오래를 담고 황기, 대추, 감초, 생강, 통마늘을 넣고 소금을 약간 넣어 1시간 동안 푹 고아낸다.
1의 육수에서 기름을 걷어내고 체에 걸러 맑은 오리 육수를 만든다. 오리살은 따로 발라둔다.
쌀, 찹쌀, 녹두를 깨끗이 씻어 오리 육수에 20분 간 불린다. 능이버섯은 물에 불리고 2의 오리는 다리살만 찢어서 준비한다.
돌솥에 불려 놓은 쌀과 오리육수를 붓고 능이버섯과 오리 다릿살을 위에 올려 밥을 짓는다.
센불로 4분, 약한 불로 10~14분을 끓인 다음 불을 끄고 10분 간 뜸을 들여 밥을 완성한다.
오리 육수와 쇠고기 육수(전복 삼합 장아찌 샐러드 때 만들어 놓은 육수 활용)를 2:1의 비율로 섞고 2cm 두께로 썬 무 두 쪽을 넣어 무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 끓인다.
대파를 어슷썰어 올리고 후추를 약간 넣어 오리 무국을 완성한다.
쪽파는 머리부분을 칼등으로 살짝 으깨고 소금물을 부어 10분 간 절인다.
홍고추 1개, 양파 1/8개, 생강 1g을 갈아 고춧가루 1/2T, 까나리 액젓 1t, 설탕 1/2t, 새우젓 1t과 함께 잘 섞어 양념을 만든다. 절인 쪽파에 양념을 넣고 잘 버무려 파김치를 완성한다.
홍두께살은 소금, 후추로 간한다.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각각 다른 그릇에 풀어 놓는다.
홍두께살에 부침가루를 입히고 반은 달걀 흰자에, 나머지는 달걀 노른자에 담근다. 달군 팬에 요리유를 두르고 부치면 두 가지 색의 육전이 완성된다.
도라지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쓴맛을 없앤다. 들깨가루는 물과 1:1 비율로 섞어 체에 내려 들깨물을 만든다. 달군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도라지를 볶다가 다진 마늘 1/4t, 국간장 1t, 들깨물 1T, 후추를 넣고 양념이 잘 베이도록 볶아 도라지 들깨 볶음을 완성한다.

등록일 : 2014-07-31 수정일 : 2018-08-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