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56
상품목록
main thumb
CJ 제일제당

더덕 두릅 산적

더덕과 두릅의 향기에 부드러운 쇠고기 채끝살과 개운한 김치가 더해져 기분 좋은 맛의 조화를 이룬다. 쇠고기가 익을 정도로만 알맞게 구워 재료의 맛과 향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청주와 같은 가벼운 술을 곁들여 상큼한 봄기운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겠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쇠고기는 2cm 두께, 2*7cm 크기로 썰어 핏물을 제거한다. 간장 1작은술, 설탕 2/3작은술, 청주 1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 1큰술을 섞은 양념장에 쇠고기를 재워둔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두릅을 넣어 살짝 데친 뒤 찬물에 식혀 물기를 제거한다. 더덕은 꼭지를 잘라내고 껍질을 벗긴 후 2등분해 방망이로 살살 두드려 펴고 김치는 양념을 씻어내고 더덕과 같은 길이로 썬다. 더덕과 김치에 참기름 1/2큰술과 다진 마늘 1/2작은술을 넣고 버무려 둔다.
밀가루에 물과 간장 1/2작은술을 넣고 섞어 부침옷을 만든다. 꼬치에 두릅과 더덕, 김치, 쇠고기를 번갈아가며 끼운 뒤 부침옷을 고루 묻힌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산적을 넣어 중간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접시에 담은 뒤 실고추와 흑임자,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등록일 : 2012-04-16 수정일 : 2018-08-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