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254
상품목록
main thumb
원빵

도토리묵 묵사발 만들기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딱인, 뜨끈뜨끈한 멸치육수에 말아 후루룩~ 후루룩~ 먹는 도토리묵 김치 묵사발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육수부터 끓여요. 물에 국물용 멸치를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그대로 5분 정도 더 끓인 후, 불을 약하게 줄인 후 다시마를 넣고 한소끔만 더 끓이고 바로 불을 끄고 그대로 식혀주세요.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안됩니다.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대파를 약간 넣고 볶다가
파향이 돌면 송송 썬 김치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육수를 끓이고 어느 정도 식은 다음에 김치를 볶았는데요, 육수에서 멸치랑 다시마를 건지다보니 다시마를 그냥 버리기가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건진 다시마를 채썰어서 김치랑 같이 볶았어요.
입맛에 따라 설탕 살짝 넣고, 통깨로 마무리. 김치를 너무 오래 볶으면 아삭한 식감이 떨어지니까 휘리릭~ 볶아내는게 좋아요.
도토리묵을 준비해주세요. 만든 것도 좋고 산것도 괜찮습니다.
도토리묵은 적당한 두께와 길이로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끓여서 식힌 육수를 불에 올리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하는데 (국간장으로 향과 색을 내준 후,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볶은 김치도 듬뿍 올려서 먹을거기때문에 간은 세게 하지 않는게 좋아요.
육수가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묵사발 세팅해주세요. 그릇에 채썬 도토리묵을 담고,
볶은 김치를 듬뿍 올리고
그 사이 끓어오른 육수에 대파 넣고 살짝만 더 끓인 후
묵사발 그릇에 육수 붓고, 잘게 자른 김 올려주면 멸치육수 김치 묵사발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5-11-30 수정일 : 2015-1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ssong 쩡이~ 2016-03-01 22:22:16

살림 초보인 저에게 도토리묵은 대체 어떻게 요리를 해야는지 걱정이었는데 요기 레시피를 보고 아주 손쉽게 뚝딱 해치웠어요..ㅋ 전 볶음김치는 빼고 멸치육수만 이용했는데도 참 맛있네요. 국간장대신 맛간장으로하니 더 감칠맛이 나는것 같아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