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5,025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호두를 넣어 만든 건파래자반볶음

집에서 건파래를 사다가 만들어 먹으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어 먹을 수가 있답니다. 파래는 폐의 세포를 재생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흠연하시는 분이나 폐가 안 좋으신 분들에 게는 추천할 만한 음식이랍니다. 말리거나, 무치거나 볶거나 해도 그 효능에는 변화가 없는 것 또한 장점이구요. 건파래를 보관하실 때는 서늘한 곳이나 냉동 보관하시면 오래 두고 드실 수가 있답니다. 파래로 만드는 간단한 밑반찬 건파래자반볶음입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선 잘게 부수어야 하는데, 비닐팩이니 비닐 봉지에 넣고 입구를 봉한 후에 손으로 비벼줍니다.
이렇게 하면 파래 가루가 날리지 않고 잘 부수어집니다. 김을 가루낼 때도 김을 구워서 이런 방법으로 하세요. 건파래는 굽지 않고 날로 그대로 부수어주었습니다.
부수어놓은 건파래는 볼에 넣어두고 포도씨유를 3큰술 넣어줍니다. 식용유도 괜찮구요.
참기름도 1큰술 넣어줍니다. 기름들이 잘 배여들도록 비닐 장갑을 끼고 버무려줍니다. 코팅시키는 것이죠.
5-10 분 정도 놔두면 더 좋답니다. 견과류는 없으면 안 넣고 그냥 하셔도 되구요. 전 호두가 있길래 호두를 넣어주려고 합니다. 호두는 한 줌을 준비하시구요.
달군 팬에서 기름없이 볶아주면 냉동실의 냄새나 호두 자체의 쩐내 같은 것이 없어진답니다. 볶은 호두는 도마에 놓고 굵게 다져줍니다.
팬을 먼저 달궈줍니다. 기름에 코팅한 건파래를 팬에 넣어줍니다. 너무 센불에서 볶으면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 주의하세요.
어느 정도 파래에서 파란 빛이 나기 시작하면 간장을 1큰술 넣어줍니다. 간이 잘 들도록 고루 볶아줍니다. 설탕은 1큰술 반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잘 녹도록 잘 섞어줍니다. 이 때도 설탕이 타지 않도록 불을 너무 세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굵게 다진 호두를 넣어줍니다. 호두 대신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을 넣어도 좋구요. 없으면 그냥 파래만 볶아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맛소금을 약간 넣고 마무리 간을 하면 완성입니다. 먹어보고 간을 하시면 제일 정확하지요. 통깨를 뿌리면 완성.

등록일 : 2015-11-04 수정일 : 2015-11-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이 경애 2018-04-07 22:44:23

건파래 볶음은 처음 해 봤는데.. 넘 맛있어요. 호두와, 있던 해바라기씨두 함께 넣 는데... 정말 환상입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4-08 09:17:44

아~~ 그러셨군요. 요거 밑반찬으로 굿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