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06
상품목록
main thumb
빵굽는쪼꼬맹이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중식, 빨간짜장면 만들기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중식, 빨간 짜장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1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송이버섯과 애호박은 5mm정도 크기로 작은 주사위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해 두시구요. 양파도 네모지게 9등분이나 12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고기는 손톱만하게? 잘라주시구요. 조금 길게 잘라주셔도 좋구요. 청양고추랑 대파는 채썰어주고 마늘은 다져두기.
달군 프라이팬에 고기를 넣고 어느정도 익으면 고추기름을 넣고 수분이 날라게가 조금더 볶아 주세요.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고추기름만드는 방법 - 컵에 다진마늘 4숟가락, 다진생각 1숟가락, 고추가루 6숟가락 그리고 식용유는 컵의 80%정도 채워서 담구요. 전자렌지에 1분 돌려주세요. 체에 건더기는 걸러내면 고추기름 완성.)

전자레인지

그리고 다진 파를 몽땅 넣어주세요. 대파 넣고 조금만 볶다가 바로 다진 마늘도 넣어 주세요. 여기서부터 불을 세게 키우시구요. 간장 4숟가락 또는 3숟가락 넣고 볶아서 수분을 날려 주세요. 고기에 양념이 쏙쏙 잘 베이도록 말이에요.
손질해 둔 양파.애호박.송이버섯을 넣고 수분을 날려가며 볶아 주세요. 너무 많이 푹 볶으면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없어져서 맛없어요. 양파의 아삭함이 살아있게끔 볶아주세요.
두반장 3숟가락과 고추기름 2숟가락을 넣고 볶다가
여기에 물을 채소가 자작하게 잠길 만큼 넣어주세요.
물 넣고 끓으면 설탕 3숟가락, 고추가루 2숟가락, 다진청양고추를 넣어주고
조금만 뒤적 거리면서 볶다가 만들어둔 전분물 넣어서 30초 정도만 더 끓이고 마무리합니다. 전분은 꼭 물에 개어서 넣어주세요. 그냥 전분가루 음식에 넣으면 뭉쳐서 안풀어지고 지저분해져요.
농도는 짜장면소스 생각하시고 그정도로 맞춰주세요. 조금 걸죽하게요.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5-09-26 수정일 : 2019-01-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빵굽는쪼꼬맹이

http://blog.naver.com/112lhj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