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0,300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노오븐 단호박 스폰지케익

노밀가루, 노버터, 노오븐!! 케익 만들면서 요 재료들 없이도 건강식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이름하여 단호박 스폰지케익. 폭신폭신 하면서 촉촉하고 담백한 맛까지 유명한 제과점 맛은 아니더라도 가볍게 아메리카노와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디저트로 굿. 또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만들어 주면 단백질도 충분히 섭취 가능한 베이킹이랍니다. 많이 달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전자렌지에서 1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노오븐 디저트를 만들어 볼께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는 찐단호박 냉동실에 있던거 자연해동 시켜서 준비해 봤어요. 일반 단호박은 깨끗이 씻어서 속씨를 제거하고 썰어서 랩을 씌워 전자렌지에 약 6~7분 정도 돌린후, 껍질째 으깨서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

으깬 단호박에 분량의 계란노른자와 꿀, 우유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계란흰자를 볼에 담고 반죽기를 이용해서 단단해질 정도로 머랭을 시켜줍니다. 없으시면 거품기로 사정없이 저어 주심 되요. 부풀어 오른것이 기구를 들었을때 머랭이 붙어서 그대로 일때가 적당하답니다.
단호박 반죽에 머랭을 넣어 주걱으로 아기 다루듯이 살살 섞어 주세요. 머랭의 거품이 살아있어야 빵이 잘 부풀어 오르거든요. 그러니 너무 세게 젓지 말기.
전자렌지 용기에 기름을 살짝 떨어뜨려 키친타월로 골고루 발라준 후, 반죽을 부어주고,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줍니다. 랩을 씌워 작은 구멍을 내 준 뒤 렌지에 약 15분정도 돌려 주세요. 이 양의 반만 하실 경우는 약 10분정도면 충분할거 같아요. 구멍을 내주실때 요지로 하면 더 좋겠더라구요.
완성된 단호박케익은 철망에 올려 식혀줍니다. 철망을 위에 올리고 유리그릇을 탁탁 친 뒤에 뒤집어 올려주면 요래 잘 떨어져요. 반죽을 넣기 전에 기름을 발라주었기 때문이죠.
망에 올려 식힌 뒤에 한입 크기로 잘라 주심 되요. 슬라이스아몬드 외에 건블루베리나 건크랜베리를 올려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빵칼을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단호박 껍질째 구워서 요래 사이사이 보이니 더 맛스럽네요. 담백하면서도 촉촉하니 맛나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08-17 수정일 : 2015-08-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11

K.S.LEE 2015-09-01 23:51:51

만든지 한 1주일쯤 되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일단 너무 부드럽구요~ 단호박향이 너무 좋아요~^^ 만들어서 회사에 어르신들 드렸더니 먹기좋다면서 너무 좋아하시네요~ 좋은 레시피 감사드립니다~^^  

눈요정 2017-05-23 10:47:42

오우~~ 간단하고 부드럽고 맛나네요^^ 딸랑구가 넘 잘먹어요^^ 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도윤서윤맘 무니♥ 2020-08-23 11:22:35

우유를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ㅋ 그래도 맛있네요~^^ 

댓글 10
파일첨부
케이크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