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581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고추장 미역오이냉국

시원한 고추장 미역오이냉국 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불린 미역 한줌은 끓는 물에 넣고 5~10초간 데쳐 줍니다. 데친 미역은 찬물에 충분히 샤워를 시켜 식힌 후 물기를 빼고 굵직하니 채썰어 줍니다.
오이 1/2개는 필러로 껍질의 오돌한 부분을 벗겨 낸후 어슷하게 썬 후 채썰어 줍니다. 그릇에 준비한 미역과 오이를 담고 청양고추 한개를 곱게 어슷 썰어 담아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고추장 1큰술, 국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갈은깨 1/2큰술 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차가운 생수 1컵, 얼음 1컵 을 넣고 고루 섞어 주면 완성입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08-05 수정일 : 2015-08-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요리 후기 1

구~웃^^ 2020-01-14 09:45:48

며칠전, 회사 동료들과 자주 찾는 음식점에 갔는데 점심 메인 에뉴가 소불고기와 고추장오이냉국이었는데 그야말로 오랜만에 엄마가 해주시던 맛을 느끼며 거의 폭풍흡입... 오늘 퇴근후에 가족들을 위해 아빠표 고추장오이냉국을 만들어 식탁에 올려봤습니다. 마눌님의 칭찬을 많이 하네요. 한 번 먹어보면 거의 깉은 수준으로 만들줄 아는 재주가 있어 다행입니다. 레시피, 감사드려요. 제 생각에는 일단 고추장을 어떤 것으로 쓸 것인지와(매운 고추장을 쓰면 청양고추 양을 조절) 설탕은 가급적 백설탕으로, 그리고 나중에 참깨를 갈아 쓰되 식성에 따라 참기름을 조금 첨가하고, 그릇에 담아낼 때. 각얼음을 넣으며 농도가 묽어지는 정도를 감안해서 고추장의 양이나 국간장의 정도를 대중하면 더욱 성공적일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행복한 오늘 저녁 밥상을 만들어 주신 레시피 제공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