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576
상품목록
main thumb
리니맘뽀

오늘 뭐먹지? 신동엽의 두부조림 만들기

간단하지만 달걀하나로 스페셜해지는 두부조림, 달걀 노른자 덕분에 기존의 두부조림보다 매우 부드러운 맛이 나는 두부 조림이네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양념장으로 조릴꺼니까 아주 조금만)
양파를 다져서 준비 합니다 (너무 작지 않은 크기로, 하지만 수저로 떠먹기 좋은 크기)
분량대로 양념장을 완성합니다.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 하게 구워 줍니다. 미리 구워 주면 조림을 할때 두부가 잘 부서 지지 않아요.
구워 준 두부는 냄비에 켜켜이 쌓아 주세요.
켜켜이 쌓은 두부 위에 양념장을 뿌리고 물 반컵을 넣어주세요.
양념장까지 넣었으면 뚜껑을 닫고 끓여줍니다. 중약불에서 끓이다가 끓으면 약불로 낮추고 뚜껑은 비스듬하게 열어 줍니다. 뚜껑을 다 열어 두면 양념이 다 날아가 타는 수가 있구요. 양파가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뚜껑을 이렇게 얹어 익히게 되면 양파도 빨리 익고 양념장을 촉촉하게 유지 할 수가 있어요.
양념장이 끓고 양파가 어느 정도 익어 가면 수저를 넣어서 두부들을 살짝 살짝 위아래로 들었다 놔주세요.
양파가 다 익으면 이렇게 달걀을 깨서 넣어 주세요. 이렇게 달걀을 깨서 넣으실 때 주의 해야 할 점은노른자가 터지면 곤란해요. 나중에 터트려서 먹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뚜껑을 닫아서 계란 표면이 익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달걀의 흰자가 이렇게 익고, 노른자가 익기 전의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드시면 되요.
팁-주의사항

등록일 : 2015-07-05 수정일 : 2015-07-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7

끄뀨까꺙 2018-06-23 20:09:21

맛있어요 혼자먹기엔 너무 많네요 남은건 내일 먹을께요 단걸 젛아해서 설탕을 반숟가락 더넣었더니 너무다네요... ㅜㅜ 담엔 레시피대로 먹겠습니당 

동남아노숙자 2015-12-07 12:03:09

드디어 따라해보네요. 살짝 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달걀과 밥이 함께니까 딱 좋아요. 호로록 잘 넘어갑니다. 

GraceC 2017-06-07 16:29:52

두번 해먹었어요 맛있어요~ 매번 사진 찍는걸 깜빡하네요 다음엔 사진도 올려볼게요~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