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55
상품목록
main thumb
밝은미소로

전복 탕수육 만들기

전복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탕수육소스의 맛이 잘 어우러져 참 맛있더라구요.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전복 8마리를 준비해줍니다. 양이 모자랄까 걱정했는데, 두 명이 밥반찬으로 먹기 딱 알맞은 양이 되더라구요.
전복솔을 이용해 전복을 깨끗이 문질러 씻어 줍니다. 칫솔을 이용해도 되는데, 마침 전복솔도 함께 보내주셔서 이용해 봤어요.^^
숟가락을 이용해 전복살과 껍데기를 분리한 후, 전복 앞부분의 빨간색 이빨을 칼로 잘라냅니다.
이제, 칼을 이용해 전복살과 내장을 분리해줍니다. 이때, 내장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분리해주셔야 해요. 전복살은 탕수육에 쓸거구요, 전복 내장은 전복죽에 쓸거예요.
손질을 마친 전복살은 칼집을 내어 주었구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꼼꼼히 닦아주었어요. 또, 탕수육 소스에 쓸 오이, 당근, 양파를 썰어 주었어요.
튀김가루, 물을 넣고 잘 섞어 튀김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손질한 전복을 넣어줍니다.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튀김반죽 입힌 전복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겨냅니다. 기름이 어찌나 많이 튀기던지, 나중에 청소하기 번거로웠던;;
냄비에 물, 간장, 설탕을 넣고 끓여줍니다. 한소끔 끓어오르면 야채를 넣어줍니다.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 후, 식초를 넣어 새콤함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탕수육소스가 완성됩니다.
제가 원래 옥수수전분을 1큰술 넣었거든요, 그래서인지 너무 걸쭉하게 완성된 소스;; 좀 더 묽은 소스를 만들기 원하시는 분들은 옥수수전분 양을 좀 줄여주시면 좋을듯 해요.
접시에 깨끗이 씻은 쑥갓을 올리고, 잘 튀겨진 전복을 올려주었어요. 쑥갓은 데코용이니, 없어도 무방한..ㅎㅎ
전복 위에 탕수육 소스를 부어 열심히 사진찍고 난 후..

등록일 : 2015-06-08 수정일 : 2016-07-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해마루 2015-07-05 17:05:49

맛있게 잘 해먹었어요 탕수육소스가 좀 심심했지만요 ㅋ 

댓글 1
파일첨부
느타리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