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81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벨기에 와플

부드럽고 쫄깃하게 씹히는 벨기에 스타일 와플입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박력분,강력분을 체쳐 넣고 이스트, 소금, 설탕을 각각 닿지않도록 넣어주세요. 서로 닿으면 이스트의 발효를 방해해요.
미지근한 물을 넣고 반죽을 해주세요. 물을 다 넣지 말고 반죽의 상태를 봐가면서 물을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먼저는 100ml마 넣고 조금 딘듯하면 조금 더 넣고 이런식으로요. 그리구 가루류와 액체류가 한덩어리가 되면 올리브오일을 넣고 반죽을 해주세요.
열심히 반죽을 하면 이렇게 매끈하게 한덩어리가 되요. 박력분과 강력분이 함깨 들어가서 강력분만 넣었을때만큼의 반죽이 되진 않지만 열심히 반죽하면 박력분에서도 글루텐이 형성되어서 부드러운 빵반죽이 됩니다.
그리구 40분정도 발효를 해주세요. 저는 역시나 전자레인지 발효를 요방법이 가장 편하거 같아요. 머그컵에 물을 담고 렌지에 5분정도 돌려 렌지를 뜨뜻하게 한후 컵을 렌지의 가장자리로 옮겨놓고 반죽을 담은 볼에 렙의 씌우고 구멍을 뚫여 발효해주는 방법이 전자레인지 방법이에요. 두배로 부풀은 모습. 발효가 잘됐어요.

전자레인지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분할한후에 (저는 6개로 분할했어요.) 와플팬에 기름칠을 하고 반죽을 올려 노릿노릿 구워주세요. 전기로 이용하는 와플팬도 있지만 저는 간단하게 가스불을 이용하는 와플팬을 사용해요. 와플팬이 있으니까 집에서 와플을 만들어 아이스크림을 올려먹기도하고 너무 좋아요.
와플의 격자무늬가 선명하게 구워진 맛난 벨기에 스타일의 와플. 한입 깨물었더니 와플의 쫄깃한 속살이 보이네요. 반죽이 너무 잘되서 부드러워요. 와플기에 압축되어 쫄깃하기두 하구요. 정통 벨기에 와플의 부드러움은 없지만 빵좋아하는 빵순이가 참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슈가파우더 덕에 아주 달콤하구요.
팁-주의사항
아침으로 먹을거라서 와플만먹기보다는 계란을 하나 스크램블해서 와플과 먹었어요. 스크램블드 에그는 계란에 설탕, 소금, 우유를 조금씩 넣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만 두르고 계란을 부어 젓가락을 막 휘저어 만들어요. 전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도 잔뜩 넣고 만들었구요. 부들부들한 스크램블드 에그와 쫄깃한 벨기에 와플이 참 잘어울려요. 간단하게 한끼식사 때우기에도 좋구요. 영양적인 면에서도 빠질게 업는 그런 브런치입니다.

등록일 : 2008-05-26 수정일 : 2015-09-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6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